마두동에 위치한 카페 ‘카유’는 인도네시아어로 가구라는 뜻이다. ‘카유’라는 이름을 붙인 이유는 카페 안의 모든 가구를 주인장이 직접 만들었기 때문이다. 조립식 가구와는 차원이 다른 테이블과 의자, 그리고 책장은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는다. 질 좋은 원목을 사용해서 색감이 뛰어나고 시간이 흐를수록 더욱 멋스럽다. 지하 가구공방에서 주문 가구를 만들고 목공수업도 한다. 인테리어 상담도 가능하다.
1층 카페 책장에는 책들이 빼곡히 꽂혀있다. 책 서평쓰기를 즐기는 주인장은 유명 포털사이트 파워블로거로 선정될 만큼 독서에 조예가 깊다. 이곳에 오면 주인장의 손때 묻은 양서와 신간 도서를 만나볼 수 있다.
1M1M 고양북카페 선정
‘1M1M 고양북카페’는 1미터(Meter), 1분(Minute)내 책과 더 가까이 다가간다는 뜻을 담은 고양시 ‘책 읽기 좋은 카페’ 인증 사업이다. 고양북카페로 선정되면 인증 간판과 매달 신간 도서를 지원받으며 지역주민의 편안한 독서동아리와 독서공간의 역할을 하게 된다. 고양북카페 추가선정을 기념해 10월 11일, 오전 10시 박미숙 그림책 작가의 인문학 강연회가 열리며, 이를 시작으로 다양한 강좌가 계획되어 있다. 매달 어른들의 그림책읽기 모임도 진행 중이다. 카유에서는 제철과일로 담근 수제 과일청 음료가 인기다. 수제 생강청과 스팀우유를 혼합한 진저라떼도 인기메뉴다.
위치 일산동구 경의로 375-35 1층
영업시간 오전 11시 30분 ~ 오후 10시 월요일 휴무
문의 031-901-6181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