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아보카도 열풍이 뜨겁다. 세계 10대 슈퍼 푸드로 꼽히는 아보카도는 셰이크부터 샐러드 샌드위치 비빔밥 스테이크 초밥 등 어떤 요리에도 잘 어울리며 아보카도 열매에서 추출한 오일 역시 화장품 원료로 사용돼 뛰어난 효능을 입증하고 있다. 아보카도의 인기와 함께 주목받고 있는 우리 지역 맛집 및 천연제품 공방을 소개한다.
당산동 ‘아보미’
눈과 입이 즐거워~ 다양한 아보카도 요리!
당산동의 ‘아보미’는 아보카도 요리 전문점이다. 이곳은 셰이크를 비롯해 롤, 토스트, 번, 샐러드, 스테이크 등 아보카도로 만든 건강한 브런치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 인기메뉴인 아보카도 스테이크 덮밥은 현미와 백미를 섞어 지은 밥 위에 살살 녹는 소고기 부챗살과 신선한 아보카도, 김, 깻잎, 마늘 플레이크, 양상추, 당근 등을 가지런히 담았다. 아보카도 샐러드인 ‘비트 허머스 미’는 커다란 샐러드 볼에 퀴노아, 병아리콩, 루꼴라, 레디치오, 베이비 채소 등을 푸짐하게 두르고 아보카도와 훈제연어, 매장에서 직접 만든 비트 허머스를 가운데 올렸는데 화려한 색감과 모양에 눈과 입이 즐겁다. 아보미의 조데이빗 대표는 “아보카도는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섬유가 풍부해 피로 해소, 혈중 콜레스테롤 감소, 노화 방지, 장 건강에 효과가 탁월하다”며 “식욕을 억제하고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하는 사람들에게도 인기”라고 설명했다.
이곳은 출입문 옆에 티 테이블을 마련해 놓고 따뜻한 원두커피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아이스커피를 원할 시에는 주방에 요청하면 된다. 운영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9시까지, 2시 30분부터 5시까지 브레이크 타임이 있다. 아침시간에는 음료를 판매하며 11시 30분부터 식사를 할 수 있다. 토요일은 정오 12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메뉴: 아보카도 스테이크덮밥 13,000원/ 써니번5,500원/ 타코미 11,000원/ 비트허머스 미 12,000원
위치: 영등포구 당산로41길11, 당산 SK V1센터
문의: 02-6121-8222/ 일요일 휴무
신정동 ‘베키스키친 Becky’s kitchen’
정성가득, 아보카도 넣은 건강 비빔밥!
목동 8단지 아파트 근처에 있는 ‘베키스키친’은 아보카도 넣은 비빔밥과 더불어 건강한 집밥 메뉴를 선보이는 곳이다. 문을 열고 들어서니 쾌적한 공간에 깔끔한 인테리어가 눈에 들어오고 출입문 가까이 놓인 아보카도 화분이 눈길을 끈다. 테이블 위 화사한 꽃무늬의 메뉴 설명서도 독특하다. 앨범처럼 꾸며 음식 사진과 들어간 재료를 설명했는데 다양한 종류의 아보카도 비빔밥부터 샌드위치, 주먹밥, 도시락 등 꼭 한번 먹어보고 싶은 메뉴가 많아 어느 것을 골라야 할지 잠시 고민하는 시간이 필요하다. 아보카도 생 낫또 간장 밥은 국산 콩으로 만든 생 낫또와 어린 채소, 도톰하게 썬 아보카도 등을 푸짐하고 먹음직스럽게 담아낸다. 인기 메뉴인 아보카도 명란 밥은 신선한 아보카도와 감칠맛 나는 명란의 궁합이 잘 어우러져 입맛을 사로잡는다. 소고기 동글 주먹밥, 참치 마요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요리도 준비돼 있다. 이 집은 음식 재료를 소매로 구입해 사용한단다. 맛좋은 고시히카리 쌀로 조금씩 자주 밥을 만든다. 베키스키친의 백숙기 대표는 “엄마 혹은 요리 잘하는 이웃이 만들어주는 건강한 집밥이 콘셉트”라며 “혼밥족이건, 아이를 데리고 오는 가족이건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식단을 고집하고 있다”고 전했다. 운영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이며, 토요일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문을 연다. 일요일은 휴무이다.
메뉴: 아보카도 생 낫또 간장밥 8,500원/ 아보카도 간장밥 7,500원/ 아보카도 고추장밥 8,500원/ 아보카도 명란밥 8,900원/ 아보카도 장조림밥 9,500원/ 돼지고기 동글 주먹밥 5,500원
위치: 양천구 목동서로 291 제이월드빌 1층/ 문의: 070-4232-6113
문래동 ‘한끼마끼’
네모난 아보카도 김초밥, 깔끔한 맛으로 인기!
김초밥 전문점인 ‘한끼마끼’는 문래동 7번 출구 창작촌 가는 길 초입에 자리 잡고 있다. 아담한 가게 공간에는 작은 테이블 몇 개가 배치돼 있고 혼자와도 좋을 1인 바 테이블도 보인다. 이곳은 모든 김초밥(마끼) 메뉴에 아보카도를 넣어 색다른 맛을 선사하는 곳이다. 국내산 햅쌀로 지은 고슬고슬한 밥에 노르웨이산 생연어, 청정지역 남해안 김, 무 항생제 달걀을 사용해 건강함을 더했다. 인기 메뉴인 생연어 크림치즈와 아보카도는 촉촉한 생연어와 고소한 크림치즈, 부드러운 아보카도가 만났다. 데리야키 연어와 아보카도에는 매장에서 직접 만든 수제 데리야키 소스를 첨가했다. 재미있는 이름의 다이너마이트 참치 아보카도는 일본식 고춧가루인 시치미에 네 번 굴려 만들었다고 한다. 또 다른 인기메뉴인 캘리포니아 아보카도도 추천한다. 크래미와 오이, 날치알, 아보카도 등 다양하고 신선한 재료를 넣어 입맛을 사로잡는다. 10여 가지의 김초밥 외에 두툼한 사각 유부와 우동 종류, 술안주에 좋은 튀김, 샐러드 등 다양한 메뉴가 있어 골라먹는 재미가 쏠쏠하다. 한끼마끼의 주인장 장원준 대표는 “기존에 드셨던 김초밥과는 전혀 다른 맛”이라며 “아보카도 넣은 김초밥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맛을 경험하게 한다”고 전했다.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8시까지이다.
메뉴: 생연어와 아보카도 2,500원/ 참치마요와 아보카도 2,300원/ 명란마요와 아보카도 2,500원/ 크림치즈 유부와 아보카도 2,800원/ 한끼우동 4,000원/ 블랙날치알과 유부 2,500원
위치: 영등포구 도림로 439
문의: 010-2521-7954
마곡동 ‘킨센스 KINCENSE’
아보카도 오일로 다양한 천연제품 만들 수 있어!
아보카도는 풍부한 지방 함유량으로 '숲의 버터'라는 이름을 갖고 있다. 아보카도의 오일은 열매의 과육에서 추출하고 있으며 다른 식물유에 비해 많은 비타민 A, D, E, 피토스테롤 등을 함유하기 때문에 화장품 원료로서 매우 우수하다.
신방화역 근처에 있는 공방 ‘킨센스’는 화장품을 비롯해 인테리어 소품, 캔들, 목욕제품, 세제 등 다양한 수제 천연제품을 만들 수 있는 문화공간이다. 특히 아보카도 오일을 이용한 천연제품은 수강생의 만족도가 높다고 한다. 킨센스의 김성희 대표는 “아보카도 오일은 산화 안정성이 높고 자외선 흡수효과가 우수하다”며 “보습, 노화 피부, 건조 피부, 거친 피부, 재생 관련 제품에 적용할 수 있고 냉압착 추출 방식이라 영양소가 높고 비교적 오래 간다”고 설명했다. 아보카도 오일로 비누를 만들면 촉촉하고 부드러워 유아용 비누로 많이 쓰인다. 킨센스에서는 아로마 오일을 넣은 약산성비누, 주물럭 비누, MP비누, CP비누, HP비누 등을 만들며 천연화장품으로는 아이크림과 자외선차단제, 립 밤, 로션, 크림, 자운고 연고, 고체 향수, 보습오일 등을 만들 수 있다. 수업은 7세부터 참여하는 키즈클래를 비롯해 연령대별로 다양하다. 공방에서 직접 준비한 홍삼, 솔잎, 단호박 가루, 알로에, 막걸리, 식초, 효소 등 약 20여 가지 천연 재료들 중 수강생 각자의 취향에 맞는 재료를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위치: 강서구 방화대로 294 w타워 602호
문의:010-3476-1552/카카오플러스: 킨센스
블로그: https://blog.naver.com/kincense
운영시간: 오전 11시~오후 9시/ 일요일 휴무
정선숙 리포터 choung2000@hanmail.net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