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공부를 하는데 있어서 흥미는 가장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흥미가 없는 영어수업은 아이들에게 어렵고 지겹게만 느껴지는 자칫 또 다른 스트레스만을 안겨 줄 뿐이다. 국제학교나 유학을 준비하는 유·초등부 아이들이나 영어에 관심이 많은 아이들에게 이런 부분을 자연스럽게 해소해 줄 수 있는 정말 유용한 입소문난 책이 있다.
이 책은 각각의 과목을 가르치는 교사들도 필요 부분을 복사를 해다가 쓸 만큼 도움을 많이 받는 책이며 영어 그림사전으로 구성되어 있다. 사전처럼 딱딱하게 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주제를 정하고 그에 연관되는 영어 단어들을 소개하고 있다. 영어, 수학, 과학, 지리, 학교생활 등으로 나뉘어져 있어서 각각의 주제별로 다양한 관련 단어를 소개하고 있다.
수학(Mathematics) 섹션은 수학, 과학 기본 용어를 정리해서 보여준다. 아주 기초적인 수학, 과학 용어들을 그림과 함께 소개해 주고 있기 때문에 그러한 단어들을 설명하다 보면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해 줄 뿐 아니라 무척 흥미로워 한다.
사회 섹션에서는 연도별로 역사의 일대기를 재밌고도 아이들이 이야기에 빠져들며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되어 있으며 지리수업에 큰 도움이 될 지리 관련 단어들도 공부할 수 있다.
과학 섹션에서는 곤충, 어류, 파충류에 관련된 단어들이 나온다. 곤충이나 공룡은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것인 만큼 아주 진지하게 빠져든다. 포유류 관련 단어들도 있다. 식물과 꽃들에 대한 단어들까지 폭넓게 익힐 수 있다.
또한 IT섹션, 음악 섹션 등 다양한 섹션별로 단어들이 그림으로 구성되어 아이들은 수업이라는 힘든 과정이 아니라 놀이로써 인식하여 거리낌 없이 수업에 참여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아이마다 주제의 관심도가 다르게 나오기 마련이다. 이러한 관심도에 따라 책을 선정하면 더욱 더 효과적인 영어수업이 됨은 물론 나아가 진학과 진로에 대한 아이의 이해를 끌어낼 수 있게 된다.
키즈플레이잉글리시
임지영 원장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