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직업전문학교(학교장 김종수)에서 국비지원으로 NX(UG)활용기계설계가공에 대해 실업자 100% 무료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산업현장에서 바로 필요한 CNC밀링 CNC선반 CAM CAD 3D까지 모든 과정을 한곳에서 배울 수 있으며, NX(UG)활용기계설계가공 CAD머시닝센터 수업도 수강할 수 있다.
수업을 진행하면서 자격증 취득도 원할 경우 기계설계산업기사, 컴퓨터응용가공산업기사,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컴퓨터응용선반기능사, 컴퓨터응용밀링기능사도 함께 준비할 수 있으며 매월 416,000원의 훈련수당도 지급된다.
경험이 없는 사람도 직업기초능력부터 차근차근 배울 수 있으며 훈련과정을 마스터하면 CAD/CAM, 3D모델링, 2~3차원 캐드(CAD) 설계 기계가공, 금형, 전산응용기계제도, 기계설계, 금형설계, MCT(머시닝센터) 등의 다양하고 전문적인 분야에 일을 하게 된다.
한편, 구미직업전문학교는 취업률 80%이상의 성공률로 고용노동부에서 위탁하는 우수훈련기관이며, 지속적이고 고품질의 훈련을 제공하기 위해 훈련교사 연수를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또 모든 훈련교사가 직업훈련교사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으며, 교사 대부분이 가공분야 기술자격증인 ‘기능장’을 보유하고 있다.
전득렬 팀장 sakgane@hanmail.net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