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학을 앞둔 엄마들의 가장 큰 고민거리는 아이들의 식사다.
고작 점심 한 끼만 더 준비해야 하지만 급식이 주는 편안함에 익숙한 탓인지
어떤 메뉴를 준비해야 할지 벌써부터 걱정이 된다.
더욱이 30도가 넘는 무더운 날씨는 불 앞에 서서 요리하는 상상만으로도 한숨이 절로 난다.
짧지 않은 여름방학. 맛좋고 영양까지 챙긴 다양한 반찬들로
아이들의 입맛도 사로잡고 엄마들의 고민도 덜어주는 우리 지역 소문난 반찬 맛집들을 소개한다.
성남시 여수동 ‘토마토의 농비어천가’
신선한 재료를 사용한 전문 셰프의 손맛
전국 각지에서 생산된 신선한 야채와 과일, 그리고 수산물을 도매가격에 판매하던 ‘토마토의 농비어천가’가 여수동에 선보이는 반찬가게 테스트 매장은 신선한 맛과 착한 가격이 입소문 났다. 매일 아침, 팔도에서 이름난 맛좋은 재료들로 한식전문 조리사, 이탈리안 셰프, 중식 조리사가 연구한 레시피로 요리해내는 20가지 이상의 단품요리를 포함한 90여 가지의 반찬들은 인공조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수산물과 야채, 말린 고기를 이용해 자체 개발한 수제 천연조미료를 사용해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감칠맛을 제대로 내고 있다.
특히, 몸에 좋은 제철 야채로 조물조물 맛깔나게 무쳐낸 이곳 나물반찬은 단골들이 손꼽는 최고의 반찬이다. 채소의 식감과 맛을 살려낸 나물반찬은 특제 수제 볶음 고추장과 쓱쓱 비비면 어느새 밥 한 그릇 뚝딱 비우게 된다. 각종 김치와 삭힌 고추무침 외에도 엄나무, 질경이, 곰취, 참외장아찌와 구룡포 홍게 짬뽕을 비롯한 중화 요리, 단호박 바나나 샐러드와 파스타 등 어린 아이부터 부모님 입맛을 사로잡는 반찬들로 넘쳐난다. 더욱이 채소와 과일을 한 곳에서 구입할 수 있다는 것도 매력적이다.
성남시 중원구 여수울로 15번길 4-3
문의 070-4209-1800
수지 상현동 ‘시크릿 레시피’
밥 한 그릇 뚝딱 비우는 11가지 김치
건강한 김치와 반찬을 선보이는 이곳은 친정 엄마에게 전수받은 특별한 손맛에 사로잡힌 고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다. 특별한 비법으로 만들어지는 30여 가지의 반찬들은 정성이 가득하다. 식용유를 넣어 불지 않고 탱글탱글한 당면의 식감을 즐길 수 있는 잡채, 고소한 견과류와 함께하면 그 맛이 배가 되는 쥐포 견과류 볶음이 인기다.
단골들은 무엇보다 이곳의 최고 메뉴로 김치를 꼽는다. 간수를 뺀 신안 천일염을 40분간 약 불에서 볶아내 짠맛을 줄인 소금이 이곳 김치의 핵심 비법. 비법의 소금으로 절여낸 이곳 김치는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다. 더운 여름철 입맛을 되살려주는 열무김치와 오이소박이에도 이곳만의 특별한 비법이 첨가된다. 어린 열무를 사용해 부드럽고 아삭한 맛을 살린 열무김치에는 천연 단맛을 내는 개 복숭아 액을 사용해 달큰한 맛을 더하고 브로콜리로 수분을 잡은 오이소박이의 시원한 맛이 일품이다. 이외에도 생멸치 젓으로 깊고 구수한 맛을 낸 파김치와 고들빼기와 배추김치도 특별한 손맛으로 사랑받고 있다.
위치 용인시 수지구 만현로 74
문의 031-889-8789
분당 ‘소중한 식사’
지속가능한 식탁을 완성하는 자연주의 반찬
자연주의 반찬으로 사랑받던 판교 소중한 식사가 얼마 전, 정자동 스타파크에 문을 열었다. 100여 가지가 넘는 반찬이 쉴 새 없이 요리되어 진열되던 판교점과 달리 정자점은 매일 40여 가지의 메뉴를 선보이며 매주 20가지의 새로운 메뉴들로 변화를 주어 언제 찾아도 새로운 반찬들을 만나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기존의 판교점과 달리 아이들이 자라서도 먹을 수 있는 지속가능한 식탁을 선보이는 것을 목표로 하는 이곳 매장은 농약이나 비료를 사용하지 않는 것은 물론 자연 상태로 재배된 재료들로 건강한 식탁을 만들어 내며 생산자와 환경을 생각하는 반찬가게를 표방하며 모든 용기를 종이용기로 바꿨다.
갖은 야채로 만든 라따뚜이를 비롯해 다양한 양식을 맛볼 수 있는 이곳은 각종 나물, 감자 샐러드, 영양가 듬뿍 달걀 메뉴, 입에 착 감기는 밑반찬 들 중에서 마음에 드는 반찬으로 직접 도시락을 구성할 수도 있다. 또한, 제주도 초당 옥수수와 홍감자처럼 제철을 맞아 가장 맛이 좋은 농장 직거래 식자재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위치 정자점 분당구 정자일로 121 더샵 스타파크 D-17
판교점 운중로 239 도메인타워 1층
문의 정자점 031-716-1407 | 판교점 031-8017-1407
구미동 ‘THE 친정집’
당일배송으로 더욱 편리한 웰빙 반찬
다양한 반찬 중에서도 단연 마음을 사로잡는 반찬은 친정 엄마가 만들어준 반찬일 것이다. 만일 친정엄마의 음식이 그립다면 친정엄마의 마음을 담아 정성스런 손맛으로 반찬을 만들어내는 ‘THE 친정집’을 이용해보자.
제철 재료를 사용한 다양한 계절 메뉴들을 요리해내는 이곳은 쉽게 맛을 낼 수 없어 포기할 수밖에는 없었던 웰빙 반찬들을 마음껏 맛볼 수 있는 것은 물론 방학을 맞은 아이들을 위한 닭가슴살 샐러드, 초절정 단짠의 맛을 누릴 수 있는 궁중 떡볶이, 부드러운 육질과 소스의 맛이 일품인 바비큐 폭립도 인기다.
무엇보다 이곳의 경쟁력은 판교, 분당, 수지와 동백지역에서 주문을 하면 원하는 반찬들이 당일 직배송된다는 것이다. 꼼꼼하게 포장되어 배달된 음식들은 아이들이 쉽게 데워 먹을 수 있어 방학이지만 아이들의 식사를 챙겨줄 수 없는 직장맘들에게는 최고의 선물이다. 게다가 자주 주문하는 단골들을 위해 1주일에 2번이나 메뉴가 업그레이드가 되고 있어 입맛대로 골라 맛볼 수 있어 더욱 좋다.
위치 분당구 미금일로 86번길 6
문의 031-711-1580
정자동 ‘민가네 반찬가게’
반찬 걱정 없이 밥맛 나는 식탁
몇 종류의 밑반찬을 제외하고 매일 다른 반찬들을 선보이는 ‘민가네 반찬가게’. 김과 누룽지, 젓갈 종류를 제외하고 야무진 손끝으로 당일 만들어내는 음식들로 가득한 이곳은 반찬 걱정 없이 식사를 준비할 수 있도록 해준다. 만일 방금 만들어낸 반찬을 맛보고 싶다면 오후 1시쯤 방문하는 것이 가장 좋다. 매일 아침부터 분주히 준비를 해도 이 시간은 돼야 대부분의 반찬들이 진열되기 때문이다. 질 좋은 호주산 소고기의 홍두깨살과 돼지고기 안심을 이용해 부드러우면서도 씹을수록 고소한 육즙이 나오는 장조림과 다양한 김치종류, 그리고 찰지게 빚어낸 수제 함박스테이크와 좋은 재료로 정성껏 만들어 담백한 맛을 내는 가정식 짜장이 이곳 대표 메뉴다. 이외에도 개운한 끝맛으로 입맛을 돋워주는 양배추 초절임과 각종 야채가 어우러진 월남쌈이 제격이다. 이곳을 방문하기 전에 네이버에 매일 공지되는 메뉴를 미리 살펴보면 원하는 반찬을 식탁에 올릴 수 있으니 잊지 말자.
위치 분당구 정자일로 146 엠코헤리츠 A123호
문의 031-717-0788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