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미와 잡티를 효과적으로 치료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색소를 전문적으로 제거하는 복합 레이저를 이용하는 것이 필요하다. 4가지 멀티 파장을 구현하는 레이저 장비 ‘루메니스 피코4(PiQo4)’는 피부 타입이나 색소의 분포, 깊이에 따라 피코와 나노 모드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난치성 색소 질환 치료는 물론 콜라겐 재생을 통해 모공 축소 및 피부탄력 증가, 여드름 흉터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4가지 멀티 파장으로 색소병변 맞춤치료 가능해
세계적인 레이저 회사인 미국 루메니스(Lumenis) 사에서 최근 출시한 ‘루메니스 피코4(PiQo4)’는 피코세컨드와 나노세컨드 두 가지 시술 모드에서 532nm, 1064nm, 585nm, 650nm의 4가지 멀티 파장을 구현하는 레이저 장비다.
일산동구 백석동 김영숙피부과 김영숙 원장은 “루메니스 피코4(PiQo4)는 다양한 파장을 출력하는 레이저로 환자의 피부상태에 따라 에너지를 조절해 시술할 수 있고, 색소 병변의 색상 및 크기, 깊이에 따라 적절한 파장의 레이저로 맞춤 치료가 가능한 한층 진화한 레이저 장비”라고 말한다.
루메니스 피코4(PiQo4)는 피코(picoseconds; 10조분의 1초) 파장과 나노(Nanosecond; 10억분의 1초) 파장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어 난치성 색소질환 치료에 더욱 효과적이다. 나노 파장으로 진피층 깊은 곳의 큰 입자를 깬 후 피코 파장으로 가는 입자를 제거함으로써 난치성 색소질환 치료와 재발된 기미, 컬러 문신, 색소 침착 등의 치료에서도 좋은 효과를 나타내고 있다. 또 주근깨 및 잡티 제거와 화이트닝, 칙칙한 피부 톤을 개선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다.
강력하고 안정적인 출력으로 모공축소 및 피부탄력 증가, 여드름 흉터개선 효과도
루메니스 피코4(PiQo4)는 강력하고 안정적인 에너지 전달을 통해 기존 레이저보다 적은 횟수의 시술로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순식간에 강한 출력의 에너지 빔을 안정적으로 조사해 주변 정상 피부조직에는 손상을 가하지 않고 색소병변만을 선택적으로 제거한다. 이는 시술 부위에 염증이 발생하는 가능성을 낮춰 색소가 침착되는 것을 예방하는 효과도 가져온다. 또한 강력한 파장으로 진피층 깊이 열을 전달해 자극을 줌으로써 콜라겐 형성을 촉진시킨다. 이는 늘어난 모공을 축소하고 피부탄력을 증가시켜 탱탱하고 매끄러운 피부를 되찾아 주는 데 도움을 준다. 또 패인 여드름 흉터 치료에도 좋은 효과를 보이고 있다.
김 원장은 “루메니스 피코4(PiQo4)는 다양한 파장을 적절한 에너지로 조사할 수 있어 깊은 색소와 얕은 색소 모두 치료효과가 좋다. 또한 한번 시술 시 색소치료와 탄력증가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것도 장점”이라며 “기존의 피코 레이저에 비해 앞선 장비이지만 색소의 깊이와 종류를 정확히 진단해 가장 적절한 파장과 강도를 잘 조절해 시술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시술시간이 짧고 시술 시 통증이 적다는 것도 루메니스 피코4(PiQo4)의 장점이다. 시술에 걸리는 시간은 치료 부위와 병변의 크기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5~10분 정도다. 기미나 일반적인 색소치료는 시술 시 통증이 거의 없고, 깊은 색소치료나 문신제거, 흉터 치료의 경우 마취크림을 바른 후 시술에 들어가므로 통증이 거의 느껴지지 않는다.
도움말 김영숙피부과 김영숙 원장, 문소라 리포터 neighbor123@naver.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