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젊다’고 생각했던 내 얼굴에 거뭇거뭇한 검버섯 기미 주근깨 등 잡티가 눈에 띄고 무너진 얼굴선과 피부를 보면 ‘이제는 그냥 둬서는 안 되겠다’는 생각이 절로 드는 시점이 나이들수록 더 빨리 찾아온다. 이러한 피부 색소질환과 얼굴 피부 주름 치료와 생활 속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대구 수성구 씨엘 피부과의원 이무웅 원장은 “기미 주근깨 잡티 점 등 피부 색소질환의 발병요인은 자외선이다. 피부에 자외선이 닿으면 몸속의 멜라닌색소가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쌓이면서 기미 주근깨 잡티 등의 피부 색소질환이 발생하는 것”이라고 설명한다.
기미 등이 색소성 질환은 평소 자외선에 노출되는 것을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외선 차단제 사용을 생활화하고 올바른 사용방법을 숙지해야 한다. 모자나 양산도 도움이 될 수 있고 비타민C 등 항산화비타민제 복용, 채소류 섭취 등의 습관을 들이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할 일.기미 등의 색소성 질환 치료에는 레이저 치료가 보편적이다.
여러 가지 레이저 치료 중에서도 피코레이저는 동양인 피부에 최적화된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4가지 파장을 이용하기 때문에 기미를 비롯한 각종 난치성 색소질환의 크기 깊이 색상에 따른 맞춤형 치료가 가능하다.
특히 피코레이저는 기미 주근깨 오타모반 등 색소질환이 복합적으로 나타난 피부에 효과적이며 칙칙한 피부톤을 개선하는데도 도움을 준다. 레이저토닝은 짙은 기미 치료에 도움을 주며 레이저 시술로 잡티와 검버섯을 함께 치료할 수 있으며 잔주름 완화와 피부탄력개선도 기대할 수 있다.
이밖에 CO2레이저, 라셈드, 엔디야그 등의 레이저 시술을 적용할 수 있으며 각각 색소질환 치료와 함께 피부탄력 피부톤 개선 및 다양한 주름살 치료 등 환자의 피부문제점을 고려해 적절한 시술법을 선택할 수 있다.
피부탄력을 개선하고 얼굴의 V라인을 되찾을 수 있는 피부과 치료 중 최근 선보인 엑실리스 엘리트 시술은 기존의 고주파 치료가 더욱 업그레이드 된 형태로 초음파, 고주파, 쿨링의 세 가지 장점을 결합한 것이다.
짧은 시간에 효과적으로 피부 진피층에 충분한 열을 전달해 콜라겐조직을 활성화하는 원리로, 탄력 및 주름, 얼굴라인 개선 등 복합적인 피부고민에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목주름이나 바디라인 교정에도 효과적인 시술이다. 울쎄라는 고강도 초음파 에너지를 피부 속 타깃층에 집중시켜 열응고점을 만들어 조직을 응고시키는 원리로, 피부를 탱탱하게 재생시켜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울쎄라V는 식약처의 안전 등급으로 허가한 POD라는 성분을 가진 녹는 특수실을 사용해 원하는 방향으로 피부 피하층에 삽입하는 시술. 쳐지고 주름진 피부를 개선하고 싶지만 외과적 수술은 부담스러운 경우 대안이 될 수 있는 시술이다.
대구 수성구 씨엘 피부과 이무웅 원장(피부과 전문의)은 “여드름 치료와 달리 색소질환은 발생한 위치나 크기 색 모양 등에 따라 기미 주근깨 잡티 등으로 구분한다. 피부탄력을 개선하는 치료 역시 환자에 따라 다른 문제점을 복합적으로 개선해야 좋은 예후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김성자 리포터 sakgane@hanmail.net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