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가정식 요리 체험하기
운정신도시 가람마을에는 tvN 인기프로그램 수요미식회에 소개된 일본 가정식 요리 전문점 ‘아지겐’의 운정 분점이 있다. 동부 이촌동 아지겐 본점에서 10년 동안 일했던 셰프가 독립해 운정 가람마을에 분점을 연 만큼 본점과 동급 수준의 요리를 맛볼 수 있다. 흔히 일식 요리라고 하면 스시나 초밥 돈까스 라멘 등을 떠올리지만 아지겐에서는 정통 일본식 가정요리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아지겐에는 후라이 구이류와 우동류 면류 아게&롤 일본식 중화요리 등이 있다. 후라이 구이류에는 등심까스와 양파 계란을 얹은 가스동, 민물장어와 소스를 얹은 장어동, 튀긴 새우와 야채를 얹은 에비동, 훈제연어를 얹은 연어동 등 다양한 종류의 덮밥이 있고, 등심이나 치킨 생선 등을 튀긴 가스가 있다. 고로케와 카레를 얹은 고로케카레라이스도 아지겐의 별미다. 우동류에는 삶은 면을 시원한 쯔유에 부어 먹는 냉우동, 카레로 국물을 낸 카레우동과 새콤달콤한 일본식 냉면, 야채와 해산물을 볶은 야끼소바가 있다. 라멘류로는 간장으로 국물을 낸 쇼유라멘과 미소라멘 돈코츠 라멘이 있고 뽀얀 국물에 시원하고 담백한 맛을 내는 나가사끼짬뽕도 있다. 아지겐의 면류는 과히 맵지 않은 편인데 매운 맛을 좋아하는 손님을 위한 탄탄맨이 있고 일본식 중화라멘으로 부추고기라멘이 있다. 탄탄맨은 젊은 층이 주로 찾고 부추고기라멘은 중년층 이상 손님들이 많이 찾는다고 한다. 닭고기에 튀김옷을 얇게 입힌 뒤 간장으로 양념해 튀겨낸 치킨 가라아게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요리로 메인 식사로도 안주로도 인기 만점이다.
수요미식회 추천 요리 맛보기
중국 요리가 한국과 일본으로 전해지면서 그 나라 사람들의 입맛에 맞게 토착화돼 한국식 중화요리 또는 일본식 중화요리가 생겨나는데, 아지겐에서는 일본식 중화요리를 맛볼 수 있다. 라멘을 튀긴 뒤 숙주와 돼지고기 새우 등을 특제소스로 버무려 얹은 가타야끼소바는 수요미식회 추천메뉴다. 담백하면서도 은근한 맛을 내는데 튀긴 라면의 고소함과 숙주의 부드러움이 어우러져 독특한 맛을 낸다. 통 게살과 새우를 계란으로 부드럽게 감싼 뒤 특제소스를 두른 게살 오믈렛도 아지겐의 대표 메뉴 중 하나다. 부추와 고기를 볶아 환상의 조합을 이루는 부추고기볶음도 수요미식회 추천메뉴이다. 이외에도 일품 메뉴로 고등어를 초절임한 시메고등어, 문어초회, 낙지와 와사비의 만남 타코와사비, 냉두부, 낫또 등 다양한 요리가 있어 일본 음식의 세계를 맛볼 수 있다.
위치 파주시 가람로 39-1
영업시간 오전 11시 30분~오후 10시(월요일 휴무)
오후 3시~5시(브레이크 타임)
문의 031-941-8995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