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쩍 더워진 날씨에 드는 또 다른 걱정은 바로 ‘노출의 계절’이 성큼 다가오고 있다는 것이다. 때문에 이 시기쯤 되면 다이어트를 생각안할 수 없는데 운동도 좋지만 우선 먹거리부터 바뀌어야 한다는 시각이 최근 늘고 있다. 그래서 뜨는 업종이 바로 다이어트 푸드 전문점이다. 분당에도 이런 다이어트 푸드를 취급하는 곳들이 생각보다 많이 있는데 예전에는 사이드 메뉴 정도로 여겼던 샐러드를 메인으로 취급하며, 한 끼 대용으로도 손색없는 포만감과 맛으로 다이어터들을 공략하고 있다. 비단 다이어트 목적 뿐 아니라 남녀노소 건강식으로 찾는 경우도 많다고 하고 실제 운영주들이 다이어트에 성공한 케이스가 있어 생생한 도움을 받을 수도 있어 좋다. 이에 분당에서 찾아본 다이어트 푸드 전문점들을 소개해본다.
매일매일 맛있는 건강한 샐러드 카페 ‘테이크 세븐’
키토제닉 다이어트(Ketogenic Diet)는 탄수화물을 아주 낮은 수준으로 제한하는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이요법으로, 몸을 '키토시스(Ketosis)'라는 상태에 머무르게 하여 배가 고프지 않고 몸무게를 줄이는 방법이다. 만약 이러한 키토제닉의 고수를 만나고 싶다면 서현동에 위치한 ‘테이크세븐’을 방문해 보라.
이곳 박성조 대표는 프랜차이즈 카페를 운영하다가 개인 카페로 바꾸면서 차별화를 추구하고자 샐러드도 진행을 하면서, 작년 한 해 동안 100kg가 넘는 거구에서 50kg를 감량한 놀라운 사연이 있기 때문이다. 이곳의 인기 메뉴는 한 끼 식사로 손색이 없고 고기양도 많은 가성비 최고의 샐러드인 목살스테이크 샐러드. 매일 아침 식재료는 전부 직접 구입하고 손질하여 내놓는다고 한다. 그 밖에 쉬림프 곤약해초누들 샐러드, 프리미엄 연어 샐러드도 많은 사랑을 받는다. 박 대표는 “여성 손님들이 많이 오시긴 하지만, 요즘에는 고객층이 다양해시면서 다이어트를 하시는 남성 손님도 늘고 있다”고 한다. 이곳은 매일 7시에 오픈한다.
문의 031-781-6232
위치 분당구 황새울로351번길 8
매일매일 다른 식단 ‘살이 쏙 다이어트 도시락’
매일매일 다른 다이어트 식단을 계획하는 다이어터들이 정말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이 돋보이는 곳이다. 다이어터는 물론이고 한 끼 식사로 하고 싶은 직장인이나 건강식을 찾는 어르신들, 학생, 당뇨 환자 등 다양한 손님들이 이곳을 찾는다.
신선한 재료를 사용은 기본이고 선주문 후조리 시스템이라 재료 또한 재고가 없는 경우가 많다. 저염식이라 자극적이지 않고 소화가 잘 되며, 셰프가 만든 수제 드레싱이 있어 맛있게 즐길 수 있다.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훈제오리 & 단호박 샐러드와 계란 샌드위치이다. 대중적인 맛으로 포만감을 느낄 수 있으며 칼로리가 낮다. 한 달 단위로 식단표를 만들어 회원에게 전달하며 샐러드와 샌드위치를 함께 만들기 때문에 선택의 폭이 다양한 편이다. 또한 새벽 배송 시스템이라 아침 일찍 식사를 시작할 수 있다. 이곳 관계자는 “먹거리가 넘쳐나는 시대에 올바른 식단으로 균형 잡힌 몸매와 건강을 찾을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입니다”라고 했다. 또한 7월 중 할인 이벤트가 예정 중이라고 하니 벌써부터 기대가 된다.
문의 010-5158-2575
위치 분당구 정자동 41-5
건강한 유기농 샐러드 전문점 ‘픽유어온샐러드(Pick your own Salad)’
원하는 샐러드 토핑을 골라 고객이 원하는 대로 커스터마이징 된 맛있고 건강한 샐러드를 만날 수 있는 곳이다. 진부함을 벗어난 새로운 타입의 샐러드 비스트로로 매장에서 직접 만든 색다른 홈메이드 드레싱을 곁들여 건강과 맛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샐러드를 판매한다. 이용방법은 샐러드를 고르고, 원하는 드레싱을 고른 후에 13가지 베이스 토핑 중 원하는 토핑을 추가로 선택할 수 있다. 토핑은 베지칩, 비트큐브, 삶은 병아리콩, 볶은 랜틸콩, 지중해식 퀴노아, 삶은 달걀, 올리브, 자몽 등이다.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페퍼 카우(우삼겹) 샐러드로 소고기 업진살이 메인토핑으로 올라가고, 그와 함께 구운 파프리카와 구운 양파 등의 따뜻한 토핑들, 그리고 신선한 파르미지아노-레지아노 치즈가 함께 곁들여져 풍미를 더해준다. 그 밖에 아보카도 샐러드, 그릴드 치킨 샐러드도 있으며 모든 야채는 유기농 채소 재배 농가와 직접 계약하여 유기농 채소들을 이용하고 있다.
또한 유기농 비정제 천연당으로 직접 만든 시럽으로 차별화되고 더 건강한 생과일주스와 베드포드 커피 로스터스의 엄선된 프리미엄 원두로 방탄커피(Bullter-proof Coffee)와 플렛화이트(Flat-white) 등의 특별한 커피도 만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문의 031-698-4555
위치 삼평동 678 삼환하이펙스A동 120
집 앞까지 배달해 주는 ‘참살이 도시락’
‘참살이 도시락’은 김종근 대표가 다이어트를 통해서 약 20kg 감량을 했을 때 부모님께서 집에서 간단한 샐러드 도시락을 싸주신 것을 계기로 집 앞으로 가져다주는 다이어트 도시락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서 시작되었다.
샐러드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인 신선함을 지키기 위해 매일매일 가락동에서 그날 공수한 야채만 사용하고 있으며, 3번의 세척 과정을 통해서 제공되고 있다.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닭 가슴살 샌드위치와 소고기 또띠아인데, 맛도 즐길 수 있으면서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는 것이 그 이유. 샐러드 도시락의 맛이라고 할 수 있는 드레싱은 총 5가지이며 매일 다른 드레싱을 제공하고 있다. 고객들의 니즈를 파악하여 개개인의 커스터 마이징이 가능하다는 것도 특징이다. 원하는 도시락으로 만들어주는데 피하는 음식은 빼고, 더 원하는 음식을 보강할 수 있단다. 현재는 고객의 니즈에 맞춘 계절 메뉴를 개발 중이라고 한다.
진행하고 있는 이벤트로는 3인 이상 동일 배송지로 받을 경우 약 20%정도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닭고기와 갓 피클이 맛을 내는 김밥이 인기 ‘바디 쉐프’
유난히 손이 많이 가는 다이어트 푸드. 특히나 바쁜 직장인의 시간을 절약해 주고 있는 바디 쉐프는 판교 테크노벨리에 위치하고 있다. 맛깔스럽게 요리한 고급스러운 맛으로 손님들의 미각을 만족시키는 이곳은 정직한 식재료와 바른 조리법으로 맛을 살리려 노력하고 있다고 한다.
매일 아침 가락동에서 야채와 과일을 들여오고 있으며,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특이하게도 김밥류이다. 현미찹쌀로 밥을 지어 우유와 카레로 마리네이드 한 닭가슴살 구이와 갓으로 만든 피클을 넣고 만드는 김밥은 포만감과 함께 단백질 공급원으로 최고이다. 게다가 현미는 뱃속에 오래 머물러 쉽게 배고프지 않는 장점이 있다. 또 다른 김밥으로는 다이어터들이 자주 찾는 닭고기 소시지와 치즈가 들어 있는데, 함께 제공하는 갓 피클과 잘 어울린다. 그 밖에는 4~6가지 신선한 야채와 닭고기 가슴살이 들어있는 샐러드와 4가지의 드레싱, 그리고 과일로 구성된 도시락도 있어 다이어터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문의 031-789-3535
위치 분당구 판교역로 231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