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동 ‘카스민(KASMINE) 동물 심혈관 신장 센터’]
대학병원을 넘어서는 순환기 전문 센터
사람들이 각종 성인병에 고통을 받듯 많은 반려동물들도 노화와 함께 각종 중증 질환으로 고통을 받는다. 이런 가운데 우리 지역에 동물을 위한 전문 심혈관·신장 센터가 생겨 반갑다.
구미동에 위치한 ‘카스민 동물 심혈관 신장 센터’는 국내 최고 수준의 심장, 심혈관, 신장 관련 장비를 갖추고 있는 특화 의료기관으로 현재 흉부외과와 혈관 내 카테터를 이용한 심장중재술, 그리고 글로벌스탠더드에 준하는 내과 진료를 진행하고 있다. 그리고 아직 국내에서는 어렵지만 향후 한국에서도 심장수술(심장을 멈춘 상태로 심장 내부 병적 구조를 교정하는 개심술)을 독자적으로 성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이곳 관계자는 “순환기에 대해선 국내 최고 수준이고 전 세계 어느 동물병원과 견주어도 부끄럽지 않을 표준 시설을 갖추어 집중적인 환자 진료와 케어를 하고 있다”라고 설명한다.
일본동물선진의료연구소(JASMINE)와 업무협약을 맺은 2차 연계 진료기관 및 소동물 임상연구소의 역할도 하고 있다. 일본의 ‘자스민’은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심장 내 판막수술을 하고 있는데, 이곳 ‘카스민’은 현재 심장 판막 교정 수술(주로 이첨판 폐쇄 부전증)을 받고자 일본을 가려는 강아지·고양이들을 수술 전 전반적인 진단, 관리, 치료와 수술 이후의 검진 및 관리 등의 협진과 공동 연구 등을 진행하고 있다. ‘카스민’에서 창출되는 모든 순이익은 오로지 학술연구 및 교육활동에만 사용하는 것을 주요 정관으로 하고 있으며, 동물복지의 표준 또한 제시하고 있다. 각종 심장질환, 흉부외과, 신장 및 비뇨기 질환, 급·만성 신부전 관리 진료를 전문적으로 시행하며 모든 진료는 예약제로 진행되고 있다.
위 치 분당구 미금로 43
문 의 031-716-9001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