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찬호원장
유플러스 유기화학
문의 010-4224-4008 cafe.daum.net/upluschem
많은 학부모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이 의대, 치대 진학이다. 미국 의대 입학을 위해서는 시민권이나 영주권이 있어야 한다. 물론 유학생 신분으로 입학을 할 수 있는 방법도 있다.
학점, 리서치, 봉사활동, MCAT 점수 등 여러 가지 요소가 미국 의대 진학 합격의 키가 된다. 학점을 제외한 다른 요소들은 시간을 들여 다시 전형요소를 위한 스펙을 만들 수 있다. 문제는 학점인데 졸업하면 복구가 안 된다. 포스트백 과정으로 학점 복구를 하는 경우도 있지만 학점이 안 좋으면 입학이 안 된다.
의대 진학의 꿈을 가지고 있는 경우 프리메드 성격의 생물학, 화학 관련 전공을 한다. 미국 의대들은 입학 시 몇 개의 필수 사이언스 과목을 요하는데, 학생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과목은 유기화학이다. 미국의사가 되기 위한 첫 번째 관문이 바로 유기화학이다. 유기화학(organic chemistry)은 거의 특수과목 성격이라서 강의를 받기 위해서는 미국대학 교수님 수준의 지식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유기화학과목의 난해함 때문에 캐나다와 미국 교육 탐방뉴스에서 대학생들의 학점관리 어려움을 방송한 것을 본적이 있다.
그러나 MCAT 시험과 DAT 시험도 유기화학 학점관리가 잘되면 독학으로 책을 사서 공부하면 충분하다. 필자에게 유기화학을 배우고 A점으로 유기화학을 통과한 제자들은 학원보다는 MCAT, DAT 교재를 사서 공부해서 좋은 성적들을 받았다고 한다. 다만 주의할 점은 좋은 학점을 받기 위해서 절대 수강 철회(Withdraw:W)를 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의대 진학 인터뷰 시 입학사정관들이 아주 철저히 그 사유를 묻는다.
학점에 문제가 없는 학생들은 리서치나 졸업 후 MCAT 시험준비를 하면서 여유 있게 준비하는 경우들을 보게 된다. 미국 의대, 치대 진학의 시작은 대학 입학허가 후 유기화학에 대한 준비부터가 시작이다.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