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카페'는 라이프편집 숍 ‘창작스튜디오 놀자’에서 만든 카페로 마곡나루역 인근 두산 더랜드파크 3층에 자리 잡고 있다. 창작스튜디오 놀자는 교육 프로그램 및 교육용 교구를 개발하고 취미 활동을 위한 DIY 키트를 제작, 판매하는 곳으로 체험형 모임공간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가까이에 수많은 카페들이 있지만 3층까지 올라야하는 수고로움을 감수하는 이유는 이곳이 일반카페와는 다른 매력이 있기 때문이다. 문을 열고 들어서면 여성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아기자기한 인테리어와 창가를 둘러 깔끔하게 전시된 다양한 핸드메이드작품들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에코백을 비롯해 앙증맞은 아이들 한복, 인형, 고급스러운 나무도마, 규방공예제품, 펠트가습기, 드라이플라워, 미니화분, 웃음이 절로 나는 미니어처소품과 고무신아트까지. 손으로 만들 수 있는 작품들의 종류가 워낙 다양해 하나하나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수공예작가들의 작품을 위탁판매하기도 하는데 한눈에 봐도 수준 높은 작품들이 꽤 많아 지인에게 선물하기도 괜찮다. 작품들 대부분은 그 자리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카페에는 일반손님들뿐 아니라 창작스튜디오 놀자에서 진행하는 강좌모임도 열린다. 수업은 놀자에서 제공하는 기존 강좌뿐 아니라 소비자들의 요청에 의해 늘 새로운 커리큘럼이 만들어진다고 한다.
커피와 라떼 메뉴를 비롯해 에이드 스무디 생과일주스 차 맥주 등의 음료와 샐러드 샌드위치 토스트 베이글 와플 케이크 등의 다양한 디저트가 준비돼 있으며 맥주 안주인 모둠과일, 연어샐러드, 베이컨소시지구이, 피자도 주문할 수 있다.
오전 7시에 문을 열어 오후 11시까지 연중무휴로 운영하니 주말,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방문해도 좋을 듯하다.
위치: 강서구 마곡중앙로 161-8, 3층
문의: 02-6989-8979(연중무휴)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