텃밭 농사겸 피크닉 즐기기
일산서구 가좌동에 위치한 초림가족주말농장은 송포농협 조합원이 직접 운영하는 농사체험농장이다. 초림가족주말농장은 도로변에 위치해 있어 접근하기 편리하고 확 트인 주변 경치는 도시 생활의 답답함을 덜어준다.
지난해 개장한 초림가족주말농장에서는 텃밭을 분양 받은 가족들이 농사를 지으며 틈틈이 쉴 수 있도록 가족 쉼터와 화장실, 개수대 등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가족 쉼터에는 그늘막 아래 평상과 테이블, 바비큐 시설이 완비돼 있고 창고형 실내공간도 겸비돼 있어 가족단위 피크닉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유기농 친환경 농법으로 영양 가득한 채소 키우기
초림가족주말농장 이재석 대표는 “주말에 가족끼리 오셔서 고기를 구워 먹거나 나무 그늘에 앉아 커피 한잔을 마시며 자연 속에서 힐링할 수 있어요. 저희 농장에서는 유기농 친환경 재배 농법을 써서 자연 그대로의 영양이 가득한 건강한 채소를 키워냅니다”라고 말했다. 초림가족주말농장에서는 발효 퇴비부터 밭갈기, 고랑 만들기 등 농사관련 정보와 지식이 필요할 때 농장 대표가 직접 도와준다. 그는 “저희 농장에는 몸만 오셔도 됩니다. 필요한 농기구는 대여해 드리고 잡초 방지용 검정 비닐도 무료로 제공해 드립니다”라고 말했다.
초림가족주말농장에서는 1구좌에 5평 텃밭으로 1구좌당 10만원에 분양하고 있다. 2200평 규모에 총 350구좌를 분양하며 현재 텃밭 회원을 모집 중이다. 텃밭 회원에게는 발효 퇴비 1포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위치 고양시 일산서구 가좌동 225-1
문의 010-5467-1534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