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가 내외국인 관광객에게 대구 음식 우수성 홍보, 맛집 발굴, 식품접객업소 위생수준 향상 및 친절서비스 개선 등을 위해 제9기 대구식객단 39명을 신규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오는 1월 11일까지이며, 신청자격은 음식관련 개인 블로그를 운영하는 18세 이상의 대구시민으로, 음식누리집 대구푸드(www.daegufood.go.kr)에 온라인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제9기 대구식객단은 70명을 위촉하여 운영할 예정으로 제8기 식객단 중 활동실적이 우수한 31명을 우선 선발하고, 39명을 신규로 선발한다. 대구식객단 선발결과는 오는 1월 17일 대구음식누리집 대구푸드(www.daegufood.go.kr)에 공지된다.
대구식객단으로 선발되면 대구 수성구 달서구 들안길 맛집 한우 횟집 중화요리 삼겹살 삼계탕 한정식 등 각종 음식 홍보와 정보, 음식문화개선을 위한 모니터링 내용 등을 대구음식누리집 대구푸드에 입력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등 대구 음식을 홍보하는 민간외교관 역할을 맡는다.
대구시청 식품관리과는 대구식객단원이 활동한 대구 맛집 홍보활동 등 모니터링 결과를 분석 평가해 우수 활동자에게는 전통시장 상품권 지급과 식객단 초청행사 참여기회를 제공하고 최우수 활동자에게는 대구시장 표창도 수여한다.
김성자 리포터 sakgane@hanmail.net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