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자동 학원가 학생들의 출입이 잦은 카페가 있으니, 바로 ‘아마스빈 버블티’이다. 귀여운 로고가 그려진 컵이 인상적인 이곳은, 부산 서면에서 작은 카페로 시작한 버블티 전문점으로 좋은 재료를 사용하면서도 맛이 있어 인기도가 상승곡선을 그리는 중.
메인 메뉴는 버블 밀크티이다. 버블티는 홍차나 과일 쥬스 등에 타피오카 펄을 넣은 음료수이다.
펄은 작고 동그란 알갱이로 쫀득한 식감을 자랑하는데, 이곳에서는 카사바의 뿌리에서 채취한 녹말을 사용하여 만든 타피오카 펄과 열대지방의 야자나무 열매인 코코넛의 과즙을 발효시켜 만든 코코넛 펄을 사용하는데 둘 다 든든한 포만감에 비해 칼로리가 낮고 영양도 있어 다이어트에도 좋다.
버블티의 중심인 차도 중요하다. 얼그레이, 루이보스, 아쌈 등 풍미 가득한 차를 직접 우려내 12시간 저온 숙성하여 제공하며 맛에서 진한 여운을 남긴다.
또한 일반적으로 버블티에 사용하는 전지분유, 탈지분유가 아닌 원유품질분류기준에서 최상위 등급을 받은 원유를 사용하는 것이 특징, 때문에 신선하면서도 부드럽고 담백한 맛까지 느낄 수 있다.
그리고 취향에 따라 당도와 얼음의 양, 토핑 등을 선택해 골라 마실 수 있다. 음료수인데도 불구하고 한잔 마시면 끼니로 느껴질 만큼 속이 든든하다.
커피도 맛이 있다. 4~5일간의 숙성을 거쳐 탄산가스가 빠져나간 원두만을 사용하고 있어서 고소하면서도 묵직한 맛을 느낄 수 있는데, 특이하게도 카페라떼에는 펄을 섞어서 주문할 수 있다.
그 밖의 메뉴로는 브리쉘 스타일의 와플이나 스콘, 브라우니, 마들렌 등의 차와 어울리는 사이드 메뉴가 준비되어 있다. 판교, 수내, 미금에도 지점이 있다.
위 치 정자동 15-1 111호
문 의 031-8022-9293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