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있는 가족 외식 메뉴를 꼽으라면 늘 빠지지 않는 중화요리. ‘궁수타 해물 짬뽕’은 여러 가지 맛있는 중화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특히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맛있게 매운 얼큰한 해물 짬뽕. 고춧가루를 기름에 볶아 만들어 얼큰하면서도 구수한 국물이 특징으로 한번 맛보면 궁수타의 단골이 될 만큼 그 맛이 일품이다. 짬뽕의 영원한 친구 짜장은 직접 손으로 반죽한 수타면을 사용해 투박해 보이지만 부드럽고 식감이 살아있어 아이와 노인들이 먹기 딱 좋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탕수육은 달콤하고 새콤한 소스가 적당히 어우러져 먹기 좋고 겉은 바삭하면서도 속은 부드럽다. 특히 감자 전분으로 튀겨 요리해 쫄깃한 그 맛은 먹으면 먹을수록 자꾸 손이 가게 만든다. 짬뽕과 짜장, 탕수육을 맛보고 나면 다른 요리들도 그 맛이 궁금해지기 마련. 그래서 궁수타의 인기 메뉴는 바로 ‘만원의 행복’이다.
A 세트와 B 세트 두 종류로 구성된 ‘만원의 행복’은 2가지 중화요리 메뉴와 짬뽕 혹은 짜장을 선택해 먹을 수 있고 샐러드와 생과일주스가 함께 나온다. A 세트의 요리 메뉴는 탕수육과 칠리 새우 혹은 크림 새우고 B 세트는 유산슬과 깐풍기다. 아이와 성인이 좋아하는 메뉴의 조합으로 그 양이 적당하고 무엇보다 만 원이라는 가격으로 다양한 중화요리를 맛볼 수 있어 모임이나 가족 외식에 단골 메뉴란다.
탕수육과 짬뽕·짜장을 묶은 탕수육 세트도 많이들 찾는다고. 그 밖의 인기 메뉴로는 수타해물차돌짬뽕과 수타해물낙지짬뽕, 수타삼선간짜장과 수타해물점보짜장, 고추잡채밥, 해물덮밥, 자연송이덮밥, 유산슬밥 등이 있고 가격은 각 7천 원에서 1만 천 원 선이다. 탕수육과 1만 5천 원부터 2만 8천 원, 깐풍기와 유린기는 각 2만 5천 원이다. 위치는 곡산역에서 도보 10분, 백석역에서 차로 5분 정도다.
위치 덕양구 내곡동 284-1
문의 031-969-9828 (오전 11시~오후 9시)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