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재천 메타세콰이아 가로수 길에도 가을색이 깊어지고 있다. 양재천 카페골목과는 좀 거리가 있지만 매봉역이 가까워 최근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는 도곡 2동 주민센터 인근에 있는 매봉역 카페거리. 때마침 이달 11일까지 열리는 양재천 단풍 축제 기간과 맞물려 가격할인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도 있다고 하니 실속도 챙기면서 가을 분위기에 푹 빠져 볼 수 있다는 매봉역 카페거리를 둘러봤다.
# CAFE AZITO
가격대가 비싸지 않은 브런치 카페다. 스페셜 세트로 와인세트를 즐길 수 있다. 브라우니버텀파이, 치즈케이크도 맛있다. 규모도 아담하고 인테리어도 아기자기 하고 입구의 화분이 눈을 즐겁게 해준다.
■위치 논현로 26길 46-6
■영업시간 매일 오전 11시~ 오후 11시, 일요일 오전 11시~ 오후 9시
# CAFE MJ 194
아담하고 아기자기한 규모의 커피와 케이크 전문점이다. 환절기에 좋은 추천 메뉴로 모과차, 생강차, 대추생강차, 레몬생강차가 있다.
직접 담군 청으로 차를 만들고 모든 청은 유기농 설탕과 꿀로 만든다. 홍시 스무디는 올가을에 나온 감을 얼려서 만들어 제공하고 있다.
■위치 논현로 26길 46-10
■영업시간 오전 8시 ~ 오후 10시 (매주 토요일 휴무)
# MIETTE
파스타가 맛있는 집으로 강남구 수도사업소 주차장 맞은 편에 자리 잡고 있다. 양재천 가로수 길을 바로 바라볼 수 있는 창가가 있어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실내는 모던하면서도 차분한 분위기로 단체석 예약도 가능하다.
평일 오전 11시에서 1시 30분까지 런치타임에는 런치세트를 마련해 파스타와 아메리카를 제공하며(2000원 추가), 오늘의 파스타는 10% 할인을 해준다.
■위치 양재천로 195
■영업시간 오전 10시 반~ 오후 11시 (라스트오더 9시30분)
# 카페 진정성
‘카페 진정성’은 밀크 티로 유명하다. 이곳의 ‘오리지널골드 밀크 티’는 100% 홍차 잎을 냉침하여 만든 수제 로얄 밀크 티이다. 찬물에 홍차와 우유를 우려서 만드는 냉침방식을 사용해 얼음을 넣고 차갑게 마셔도 홍차의 깊은 풍미가 전해진다.
■위치 강남구 논현로 26길 41(도곡동 423-10)
■영업시간 오전 10시~ 오후 10시
# 브라이언스커피
브라이언스 커피는 고품질 스페셜티급 생두를 사용해 최적의 맛을 내고 주기적인 포스팅 프로세스 점검과 커핑으로 안정적인 품질 유지를 하고 있다고 한다. 커피 이외에도 직접 만든 스콘, 당근케이크 등 다양한 빵 종류가 구비되어 있다.
■위치 논현로 26길 46
■영업시간 평일 오전 8시~오후 10시, 주말 및 공휴일 오전 9시 ~오후 10시
# MY Book
책과 음료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북카페다. 서점 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비교적 다양한 장르의 책이 구비되어 있다. 안쪽 공간에는 룸도 있어 북콘서트를 비롯해 그림책 작가 사인회 등이 열린다. 이곳의 인기 있는 티는 수제 자몽티, 페퍼민트 허브, 히비스커스, 레몬생강티가 있다.
■위치 논현로 24길 41
■영업시간 평일 오전 9시 30분~오후 10시, 주말 오전 10시~ 저녁 8시 30분
# CAFE FLUFFY MOUNTAIN
대치중학교 건너편에 위치한 깔끔한 외관의 카페로 비스킷 전문 카페다. 비교적 이른 시간인 오전 8시부터 문을 연다. 매일 아침 비스킷을 굽는 곳으로 유명하며 계절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오리지널, 스노이, 시나몬, 레몬, 견과류 등 5가지가 제공된다. 이외에도 오븐에 굽는 바케트 볼과 파스타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빠네파스타가 인기 메뉴다.
■위치 남부순환로 378길 28
■영업시간 오전 8시~ 오후 8시
# Acote
간단한 아메리카노에서부터 격식 있는 프렌치 다이닝까지 가능한 분위기 있는 프렌치 레스토랑이다.
■위치 논현로 26길 55
■영업시간 매일 11시 ~ 오전 12시 30분
# Brown Hands
도곡 2동 주민센터 바로 옆에 위치한 곳으로 빈티지한 외관과 구조가 유달리 눈에 띄는 카페다. 매봉역 카페 골목에서도 주차장이 널찍하고 실내도 2층 규모로 꽤 큰 곳이다. 빈티지한 건물 외관에 걸맞게 내부의 테이블과 의자도 개성 있다.
■위치 논현로 26길 48
■영업시간 오전 9시~ 오후 11시
# 2448 MOON Fine Arts
전시되고 있는 작품을 둘러보고 구매도 할 수 있는 곳이다. 관람은 무료다. 다음 달인 12월 30일까지 미셀 들라크루아 초대전이 열린다. 오리지널 페인팅과 오리지널 프린트로 된 작품을 만날 수 있다.
■위치 논현로 24길 48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