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물 하면 라면을 빼놓을 수 없다. 특히 일본라면은 돼지나 닭 뼈를 끓여 만든 육수를 사용해 그 맛이 진하고 구수한 게 특징이다. 면은 직접 뽑아 그 쫄깃함이 살아있고 된장, 간장, 버터 등으로 여러 가지 맛을 내 식성과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뜨끈한 국물이 더 생각나는 계절, 진하고 색다른 국물 맛의 라면을 맛볼 수 있는 우리동네 일본라면 맛집을 소개한다.
수요미식회에서 극찬한 동경식 라멘집 ‘아지겐’ 파주 분점 오픈
TV방송 수요미식회에서 극찬했던 일본생활요리 전문점 ‘아지겐’ 파주 분점이 운정 가람마을에 오픈 했다. ‘아지겐’은 돼지사골로 국물을 우려내 만든 정통 동경식 라멘이다. 육수, 간장, 소스를 직접 제조하여 국물의 깊은 맛을 볼 수 있다. 라멘의 면은 이곳만의 제면 레시피를 직접 공장에 발주해 사용하여 오리지널 라멘의 맛과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라멘의 종류는 쇼유라멘, 미소라멘, 돈코츠라멘 등이 있으며 탄탄맨, 부초고기라멘, 나가사끼짬뽕 등 중화일식 라멘도 있다. 이곳은 라멘 외에도 카타야키소바, 게살오믈렛 등의 인기 메뉴가 있으며 일본생활요리의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다.
‘아지겐’ 본점 대표는 일본에서 25년, 한국에서 17년째 일본생활요리를 만들어 왔다. 분점 운영자인 아들 또한 비법을 전수 받아 15년째 요리를 하고 있다.
위치 파주시 와동동 1558 1층
문의 031-941-8995
진하게 우려낸 육수, 탱글탱글 살아있는 면발 ‘산쪼메’
산쪼메는 후쿠오카 하카타 지역에서 돼지뼈를 푹 우려낸 국물로 만드는 하카타식 라멘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다른 돈코츠 라멘에 비해 더욱 진한 풍미로 그 맛 또한 일품이다. 산쪼메 이름을 딴 ‘산쪼메라멘’은 돼지뼈 육수에 미소가 들어가 구수하다. 칼국수와 비슷한 굵은 면발과 아삭한 숙주의 식감 ,톡톡 터지는 옥수수콘은 재미있는 풍미와 식감을 선사해준다.
그 외 간장을 베이스로한 담백한 ‘소유라멘’, 고소한 버터로 맛을 낸 ‘시오버터라멘’, 육수에 찍어먹는 ‘츠케멘’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돼 있다. 모든 라멘 메뉴에는 기호에 따라 면사리, 공기밥, 차슈(돼지고기 고명), 김, 계란 등을 추가하거나 매운맛의 정도를 선택할 수 있다. 라멘을 주문할 경우 2~3천원 추가비용으로 미니 사이즈의 일본식 덮밥을 함께 즐길 수 있다. 돈코츠, 산쪼메, 츠케멘은 라멘의 온도유지를 위해 뜨겁게 달군 옥석을 넣는다.
위치 산동구 정발산로 24 웨스턴돔
웨스턴돔 A동 2층 235호 (올리브영 2층 어머나 생고기 옆)
문의 031-905-7355
영업시간 오전 11:00~10:00
울트라급 맛과 양, ‘큐슈 울트라아멘’
MBC드림센터 인근에 위치한 일본라멘 전문점 ‘큐슈 울트라아멘’은 일반인뿐 아니라 연예인들도 많이 찾을 정도로 인기가 높다.
‘큐슈 울트라아멘’에서는 취향에 맞게 매운 맛 단계를 고를 수 있다. 0단계에서 4단계까지 매운 맛을 조절할 수 있는데 2단계가 신라면 정도의 매운 맛이라면 4단계는 핫 하게 매운 맛이다. 매운 맛을 고른 뒤에는 차슈나 폭탄 명태자, 면 사리 등 토핑을 추가할 수 있고 숙주나 마늘은 무료다.
혼밥을 즐기는 손님을 위한 ‘혼자 왔어요’ 세트는 돈코츠미소라아멘과 파밥으로 10,000원이고, ‘둘이 왔어요’ 세트는 돈코츠소유라아멘에 아부라소바소유라아멘, 명란밥이 포함된 구성으로 17,000원이다. 이외에도 차슈, 고로케, 야키교자, 차슈볶음밥은 포장판매가 가능하다.
위치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정발산로 43-7 메리트윈
영업시간 오전 11시~오후 10시(주말・공휴일 오후 9시30분, 연중무휴)
문의 031-904-7543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