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작스레 쌀쌀해진 날씨에 뜨끈한 국물음식과 함께 떠오르는 게 있으니 바로 뜨끈뜨끈한 찜질방. 일산 백석동 이마트 맞은편에서 20년 동안 손님을 맞이해 지역 주민들에게 잘 알려져 있는 ‘동궁스파 24시 불한증막사우나’가 올해 초 김대천 대표가 인수하며 내부시설을 새롭게 단장해 한층 업그레이드 된 모습으로 고객을 맞이하고 있다. 1,000여 평의 넓은 공간에 전통 재래식 황토불가마 사우나와 황토찜질방, 원적외선방, 아이스방, 편백나무산소방 등을 마련하고 어린이 놀이방과 식당, 마사지실 등 다양한 부대 편의시설을 갖춰 온 가족이 함께 편안한 휴식과 다양한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특히 주부들을 비롯 손님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전통 재래식 황토불가마 사우나’는 재래식 한증막으로 밀폐된 돔(dome) 내부에서 참소나무에 약 3시간 동안 불을 지펴 온돌과 황토에 산소를 공급하고 축적된 열이 사방으로 열기를 뿜어내 이 열기를 쐬면 원적외선과 음이온이 몸속 깊숙이 침투, 각종 노폐물을 땀으로 배출시켜 원활한 신진대사를 도울 뿐 아니라 부인병이나 신경통 요통 관절염 등으로 인한 통증 완화와 질환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여탕 한가운데에는 ‘유아 전용 탕’도 마련돼 있다. 높이 약 30~40cm에 다른 곳보다 넓은 유아 전용탕은 아이들이 황금의 기운을 받아 건강하게 잘 클 수 있도록 기원하는 뜻에서 황금색 타일로 마감했다고. 또 공용홀 한편엔 16개의 1인용 토굴방이 있어 편안하게 잠을 자거나 쉴 수 있으며 전신 안마기도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밖에 스포츠마사지실과 피부관리실 등도 마련돼 있어 별도의 비용을 지불하고 이용할 수 있으며, 찜질방 필수 먹거리 아이템인 식혜와 맥반석 계란 등을 비롯해 각종 음료와 간식을 파는 스낵코너는 물론 식당도 별도 공간에 마련돼 있다. 식당에서는 김치찌개 된장찌개 미역국 황태국 등 식사메뉴와 치킨과 생맥주도 판매하고 있어 주말엔 치맥을 즐기며 찜질방에서 느긋한 휴식을 취하는 가족단위 고객이 특히 많다.
동궁스파 24시 불한증막사우나에서 또 눈에 띄는 공간은 공기청정기가 설치된 널따란 어린이놀이방. 미끄럼틀과 타잔놀이기구 그리고 흔히 방방이라 부르는 트램펄린이 구비돼 있는데, 특히 트램펄린은 유아용과 초등생용을 따로 마련해 두어 아이들의 안전을 고려했다. 김대천 대표는 “파주에서 두 곳의 사우나를 20년째 운영해오면서 얻은 여러 노하우를 이곳에 접목해 고객들의 세세한 요구에 부응하려 했다”고 전했다.
이용요금은 초등생~성인은 7,000원(오후9시~오전5시 8,000원), 12개월~미취학 아동은 5,000원(야간요금 동일)이며 찜질복 대여료는 1,000원이다.
위치 일산동구 중앙로 1123 (백석동 이마트 맞은편 청구코아 지하1층)
문의 031-905-6800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