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시 학생부 중심전형의 비중이 높아지면서 내신 고득점을 위한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다. 고1부터 내신을 잡기 위해서는 수능 중심의 대형학원보다 지역 학교의 내신 출제 경향을 잘 아는 학원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강남 최상위권 재수종합학원 대표 강사 출신 원장이 수능형으로 가르치고 내신형으로 관리하는 송현욱국어가 용인죽전 수지 지역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핫한 국어전문학원으로 주목받은 이유이다.
꼼꼼한 내신 공부가
가장 확실한 수능 대비 방법
입시에서 국어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지만, 단기간에 성적이 나오지 않는 과목이라는 것이 문제다. 특히 중등과는 달리 외부지문 출제가 일반화된 고등 이후에는 각 영역의 개념에 대한 철저한 이해를 바탕으로 응용력을 평가하기 때문에 학습에 있어서도 근본적인 접근이 필요하다. 무조건 많은 양의 문제를 푼다고 해서 점수로 이어지지 않는다는 말이다.
“국어는 문이과 공통 과목이기 때문에 문제 난이도의 스펙트럼이 넓을 수밖에 없어요. 수지 죽전 지역 대부분의 고등학교가 외부지문 출제가 빈번한 만큼 교과서에 대한 이해는 기본, 교과서 밖 지문도 충분히 소화할 수 있어야 등급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고등 이후 일정한 등급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적어도 중3부터 고등국어 학습에 익숙해져야 한다고 송 원장은 강조한다. 현재 고등학생의 경우 수능과 내신이 별개의 공부가 아니므로제대로 된 멘토에게 매 내신 시험마다 꼼꼼하고 정교하게 학습하는 것이 가장 확실한 입시 대비라고 할 수 있다.
지문에 끌려다니지 않고,
지문을 지배하는 힘을 키운다
보정동 송현욱국어는 오는 10월 21일부터 8주 코스로 예비 고1을 위한 고등국어 마스터반을 개강한다. 문학, 독서, 문법 등 각 영역별 수능 개념 강의를 기본으로 수지 죽전 분당 강남 지역 각 고교 기출문제와 수능 모의고사 기출문제를 분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내신을 정복하면서 자연스럽게 수능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짜여진 것이 송현욱국어 커리큘럼의 가장 큰 특장점. 나아가 학생마다 다른 개별 교재와 수준별 관리는 어느 학원도 따라하기 힘든 시스템이다. 주말에 본 수업을 하고 주중에 학생 개별 스케줄에 맞춰 클리닉과 피드백 수업을 진행한다. 송현욱국어의 모든 재원생들은 독서 지문과 기본 문학 그리고 문법과 어휘 영역으로 이루진 교재를 1주일에 한 권씩 완벽하게 마스터한다. 특히 독서 영역의 경우 학생들이 스스로 제시문을 분석하게 한다.
“다급한 마음에 많은 문제를 생각없이 풀게 되는데, 그렇게 지문에 끌려다니면 절대 성적이 나오지 않습니다. 하루에 한 지문만 제대로 이해하고 분석하고 정리해도 낯선 지문을 두려워하지 않고 지문을 지배하는 힘을 키울 수 있습니다.”
강남 최상위권 스타 강사진이
직접 가르치고 입시 관리까지
송현욱국어가 죽전에 자리잡으면서 ‘굳이 강남까지 원정수업 갈 필요가 없다’는 말이 나온다. 그도 그럴 것이 송현욱국어에는 EBS, 메가스터디, 이투스 출신 스타 강사진이 포진되어 있기 때문이다. 특히 송현욱 원장은 최상위권 전문 재수종합학원 강남하이퍼, 양지메가스터디, 이투스청솔 전임강사와 대표강사, EBS 국어학개론 최연소 교수를 역임하는 등 명실공히 대한민국 최강 국어 강사로 인정받은 사람이다. 베스트셀러 교재인 꿈틀 <수능엔 핵심기출문제-비문학>, <수능엔 기출문제집-비문학>등의 저자이며 하며 20년 이상 입시 최전방에서 학생들을 지도하며 수능 전국 수석과 차석을 배출하기도 했다.
송 원장은 그 동안 수많은 학생들을 가르치며 입시지도를 병행해 왔다. 송현욱국어에서도 재원생들을 대상으로 1대 1 개별 컨설팅을 진행하며, 입시가 끝날 때까지 맞춤 관리를 진행한다. 강남하이퍼, 양지메가스터디, 이투스청솔 재원생과 졸업생의 입결 데이터를 바탕으로 정확한 상담이 이루어지는 만큼 적중률이 높을 수밖에 없다.
문의 031-889-5698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