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는 오는 10월 14일 호수공원 주제광장에서 ‘호호성공페스티벌’을 개최한다. 고양가을꽃축제를 고양시 100대 글로벌상품대전, 막걸리 축제 등 흥겨운 놀이터로 변신하는 호수 공원 일대에 이색적이고 유익한 축제의 장이 마련된다.
point 1. ‘호호마켓’- 예비창업자, 수료생들의 우수 아이템 선보여
호호성공페스티벌은 크게 두 가지 테마로 진행된다. 우선 예비창업자 및 교육 수료생들의 우수 아이템을 시민들에게 선보이는 ‘호호마켓’이 운영된다.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 측은 “호호마켓은 창업교육훈련을 통해 배출된 예비창업자 및 교육수료생들의 우수 아이템 판매와 홍보의 기회를 프리마켓으로 제공하여 경제활동을 지원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신선한 아이디어와 능력을 펼쳐 보이려는 이들의 아이템들을 한 자리에 볼 수 있는 시간이다. 새내기 창업자와 선배 창업자가 멘토, 멘티가 되는 장이어서 그 의미를 더한다. 올해는 60여개 업체가 참여해 시민들과 만날 예정이다.
point 2. ‘직종체험박람회’- 4차산업혁명 미래 유망 직종 체험
호호성공페스티벌은 어린이나 학생들과 함께 찾아도 좋을 나들이 장소가 될 전망이다. 2017년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 교육과정 수료생들이 직접 운영하는 ‘직종체험박람회’가 호호마켓과 함께 운영된다.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 측은 “직종체험박람회는 청소년들에게 꿈을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될 다양한 직업체험 학습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직업 큐레이터의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여성의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직종체험박람회는 그 어느 때보다 관심이 높은 4차산업혁명 시대와 밀접한 미래 유망 직종을 체험해볼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 30여개의 다양한 직업체험 부스가 운영될 예정으로 학부모와 학생들에게는 미래 직업에 관한 트렌드를 읽고 간접경험까지 해볼 수 있는 시간이 될 전망이다. 아울러 직업큐레이터 과정에 대한 홍보부스도 운영될 예정으로 해당 분야에 관심 있는 여성들이라면 찾아볼 만하다.
point 3. 100대 글로벌 상품전 내 독립관 운영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는 오는 10월 13일부터 16일까지 열리는 고양시100대글로벌상품대전(호수공원 꽃박람회 전시관)에서 독립관을 운영한다. ‘B2B마켓 Zone’과 ‘도시농업 Zone’이 마련된다. ‘B2B마켓 Zone’에서는 새내기 창업자가 발굴한 고양시 특화상품을 전시·판매하고 ‘도시농업 Zone'에서는 고양시 도시농업을 이끌어갈 커뮤니티가드너의 성과 전시와 작품판매 및 체험활동의 이벤트가 마련된다.
point4. 11월엔 ‘호호 여성 취업성공 박람회’로 이어져
오는 11월엔 ‘호호여성취업성공박람회’가 이어 열린다. 다양한 직업체험관이 운영되며 취업을 위한 커리어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 또한 현장에서는 즉석 면접도 이뤄져 취업을 원하는 여성들에게는 정보 취득과 취업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문의: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 031-912-8555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