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때 만원의 행복 마케팅이 유행하던 시절이 있었다. 인건비, 재료비 등이 오른 수도권에서는 더 이상 만원의 행복 이름이 붙은 세트메뉴를 맛보기 어렵다. 하지만 백석동 요진 와이시티 인근 내곡동의 ‘궁 수타해물짬뽕’은 아직도 고집스럽게 ‘만원의 행복’ 메뉴를 고집하는 중화요리집이다.
이곳의 1인당 1만원의 ‘만원의 행복’ 세트메뉴는 가족외식 또는 각종 모임용 메뉴로 손색이 없다. 샐러드, 짜장 또는 짬뽕, 생과일 쥬스가 기본 메뉴에 포함되고, 여기에 A세트에 탕수육과 칠리 또는 크림새우가, B세트에는 유산슬과 깐풍기가 추가된다. 모든 음식이 그렇듯이 중화요리도 재료의 부실은 고객이 바로 알아채기에 재료의 질을 낮추지 못한다. 그래서 이곳의 메뉴 중 이문이 가장 박하다. 당연히 가격을 올리고 싶지만 오랫동안 이 메뉴를 찾는 단골들이 있어 가격을 올릴 수 없다고. 대신 오래된 단골을 많이 유지하는 것이 이 집의 운영 전략이다.
사실 이곳은 시원하고 푸짐한 짬뽕 맛 집으로 소문난 곳. 각종 해산물과 적당히 칼칼한 육수가 수타면과 궁합을 이룬다. 간혹 수타면을 사용하는 집의 경우 면발의 식감이 아쉬울 때가 있는데, 이곳의 탱탱한 면발로 볼 때 숙성도 잘 된 것으로 여겨진다. 기본 해물짬뽕이 제일 많이 나가지만 차돌짬뽕, 낙지짬뽕 등도 취향저격 메뉴이다. 연회석과 주차장도 잘 갖춰져 있다. 추석 연휴 기간에는 추석 당일 포함 전후로 3일만 휴업한다.
위치 고양시 덕양구 내곡동 284-1
문의 031-969-9828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