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율동공원 베이커리 카페, ‘브레드 팩토리 망캄(MANGKAM)’]
빵순이들이 인정하는 최고의 빵집
유기농 밀가루와 천연 발효종을 사용한 빵이 흔치 않던 시절부터 다양한 건강빵들을 선보인 곳이 있다. 분당 서현동에 위치한 ‘망캄’이 바로 그곳이다. 벌써 7년이라는 세월동안 끊임없이 연구해온 맛있고 건강한 ‘망캄’의 빵과 케이크에 대한 고객들의 사랑과 신뢰는 현대백화점 2호점에 이어 지난 6월 율동공원 3호점의 문을 열게 했다.
좋은 재료로 화학첨가제를 사용하지 않고 정성껏 빵을 굽는 것도 중요하지만 손님들이 원하는 빵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온 김명겸 대표의 열정은 성장한 ‘망캄’의 규모뿐만 아니라 다른 곳에서는 쉽게 보지 못했던 다양한 빵들로 확인할 수 있다.
율동공원 ‘망캄’의 장점은 바로 넓은 실내와 야외 테라스에서 막 구워낸 빵과 향긋한 커피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 많은 양을 한꺼번에 구워내면 파티셰는 편하지만 맛이 부족해진다는 김 대표. 조금의 빵에 정성을 들여 평일 2~3번, 주말 4~5번을 구워내 ‘망캄’의 빵맛을 지키고 있다.
유기농 밀가루와 설탕, 국산 무염버터, 국산 우유와 생크림, 미국산 크림치즈 등 선별된 재료로 정성껏 구워낸 빵들은 깐깐한 빵순이들에게도 합격점을 받는다. 특히 씹을수록 고소한 바게트 맛과 함께 조화를 이루는 재료의 맛이 일품인 ‘통밀 빵’, ‘명란 바게트’, ‘크랜베리 바게트’와 ‘건조과일 바게트’ 등은 김 대표가 추천하는 대표 빵이다. 또한 바삭한 식감과 부드러운 버터와 치즈 풍미가 손을 멈출 수 없게 하는 ‘크림치즈 데니쉬’, ‘먹물 허니 크로아상’의 패스트리 류와 쌀로 만든 ‘모카 번’, 달지 않은 팥 앙금과 생크림이 선사하는 건강한 맛의 ‘팥 안에 생크림’ 등 건강한 빵과 달콤하고 부드러운 크림이 가득한 ‘슈’ 등 매장을 꽉 채운 다양한 빵들은 한참을 고민하게 만든다. 이외에도 다양한 케이크와 유기농 아이스크림 도 준비되어 있어 이것저것 맛보다보면 시간가는 줄 모르는 것이 빵순이들이 전하는 단점이다.
위 치 성남시 분당구 새마을로 107
문 의 031-702-9786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