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 비산동 음식문화특화거리에 위치한 중국요리전문점 ‘왕재’는 안양 평촌 지역에서 손꼽히는 맛집으로 통한다. 유산슬, 팔보채, 깐풍기, 깐쇼새우, 유린기 등 정통 중국요리는 물론 한국인이 가장 즐겨먹는 짜장, 짬뽕, 탕수육까지 음식 하나하나 정성을 들여 고급스러운 맛을 낸다. 특히, 짜장이나 짬뽕 같은 면 요리는 주방장이 직접 반죽해 만든 수타면을 사용해 면발이 부드러우면서 쫄깃한 것이 특징이다. 제대로 된 수타면 맛보기가 쉽지 않은 요즘, 탱글탱글한 식감에 ‘후루룩’ 입안을 휘감아 들어가는 이집 수타면은 반갑기 그지없다.
‘왕재’는 다양한 종류의 짬뽕으로 사람들의 입맛도 사로잡고 있다. 해물과 채소를 가득 넣어 시원한 맛을 낸 국물에 문어 한 마리를 통째로 올린 ‘문어짬뽕’, 사골육수에 차돌박이와 채소, 낙지 한 마리를 통째로 올려 구수하고 진한 맛을 낸 ‘차돌박이낙지짬뽕’은 별미 중 별미다. 또한 매운 맛을 더한 고추짬뽕과 시원한 굴짬뽕도 찾는 이가 많다.
뿐만 아니다. 깨끗한 기름에 튀겨 색이 하얀 탕수육은 부드러우면서 적당히 바삭해 어른들은 물론 아이들이 무척 좋아한다. 외식 온 가족들이 탕수육을 빼지 않고 주문하는 것도 이 때문.
왕재는 중국요리 전문점답게 코스 요리도 다양하고 고급스럽다. 인원수에 따라 차려지는 코스요리는 메인요리부터 식사, 후식까지 제대로 된 중국 정통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음식의 질에 비해 가격은 저렴한 편이라 코스요리에 반해 단골이 되는 손님들도 많다고.
1, 2층으로 구성된 깔끔하고 너른 매장은 가족모임이나 회식 등 단체 모임에 그만이다. 예약이 가능하며 오붓하게 식사할 수 있는 룸도 준비돼 있다.
위치 안양시 평촌대로 442(비산골 음식문화특화거리 내)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