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 뭐가 이렇게 예쁜 게 많아!” 츄이팩토리의 진열대 앞에서면 저절로 나오는 감탄사다. 츄이팩토리는 싱가포르의 유명한 디저트를 그대로 구현하여 제공하는 디저트 카페로 합리적인 가격에 고품격의 크림퍼프와 마카롱 등을 즐길 수 있다.
크림퍼프란 슈크림과 비슷한 서양과자로 오븐으로 구운 페스트리에 부드러운 커스터드 크림을 넣을 것을 말한다. 미금점에서는 전부 매장에서 구워 신선하고 맛있는 크림퍼프를 만날 수 있다. 이곳의 크림퍼프에는 쌀가루와 타피오카가 들어가는 것이 특징인데 츄이팩토리의 김태훈 부사장은 “건강함을 살린 한국스타일”이라고 하며 “맛은 싱가포르 디저트와 동일하다”고 한다. 크림퍼프 위에 올라간 토핑과 크림의 맛으로 초코, 바닐라, 레몬 크림, 치즈러버, 애플 딜라이트, 스트로베리 치즈케이크, 초코진주 크런치 등으로 이름이 지어지면 50여 가지 이상의 종류가 있다고 한다. 바삭 달콤 쫄깃함으로 맛을 정의 할 수 있는 크림 퍼프 부드러운 크림의 하모니가 일품으로 디저트는 물론, 아이들 간식으로도 그만이다. 그리고 먹을 때에는 크림을 넣기 위해 뚫어놓은 구멍부터 먼저 먹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크림이 구멍으로 빠져나올 수 있기 때문이다.
그 밖에 에그 타르트와 마카롱도 있다. 특히 마카롱의 인기가 높다. 커피와 마시면 제격으로 입안에서 살살 녹는 예쁜 마카롱을 만날 수 있다. 음료도 다양한 하고 맛있다. 커피를 기본으로 카페 콘레체, 츄이 라떼 등 이곳만의 특별한 맛으로 승부한다.
츄이팩토리의 분위기도 아늑하다. 2층에는 김 부사장이 세계 일주를 하며 찍은 사진이 걸려있는데 츄이 팩토리의 디저트도 세계 곳곳을 돌아다니다 발견한 것이라고 한다.
다양한 크림퍼프 제품들은 선물용으로도 적당하다. 전용 상자에 9개를 담아주며 13,500원 기준으로 현재 10,000원에 판매하는 할인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제품의 판매가격대는 1,200원~2,900원(낱개기준)이다.
위 치 구미동 9-3 엠코헤리츠 115-3호
문 의 070-4616-3117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