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충남센터(이하 센터)에 입주한 ‘위드의 집’은 인테리어 소품 전문 생산 업체다. 천안에서 포장 디자인으로 이름을 알렸던 여성 창업 기업 김민영(33) 대표가 그 주인공이다.
김민영 대표의 포장디자인 실력은 예사롭지 않았다. 2012년 디자인 회사에서 일 할 때 오리온제과의 ‘꿈을 이루는 초코파이’라는 콘셉트로 화제를 몰고 온 포장디자인이 바로 그의 작품이다.
그런 그가 인테리어 소품 전문생산이라는 새로운 사업에 도전했다. 시작한 지 얼마 안 되는 사업인데 꽤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다. 김민영 대표가 도전한 여성 창업의 세계를 만났다.
김민영 대표
다양하고 저렴하며 고급스런 인테리어 소품 생산
화려한 경력을 뒤로 하고 결혼과 함께 천안으로 둥지를 튼 김 대표는 천안 아산 지역에 포장디자인 전문기업이 없는 사실을 알고 처음으로 포장디자인 전문 1인 창조기업을 열어 주목받았다.
매출이 신장했음에도 김 대표에게는 자신이 가진 디자인 실력을 현재 신혼생활에 접목시키는 새로운 도전의욕이 샘솟았다. 신혼을 만끽할 수 있는 생활소품은 많았다. 그러나 신혼집을 예쁘게 꾸밀 소품들은 생각보다 비쌌다.
김 대표는 지난해 9월, (재)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충남센터에 입주했다. 센터는 여성창업인들이 성공적인 창업을 이어갈 수 있게 다양한 지원을 제공했다.
김 대표는 이곳에서 자신감을 얻고 곧바로 본인의 감성과 아이디어를 담은 소품 작업에 착수했다. 그가 작업한 소품들은 일방적인 김 대표의 아이디어라기보다 소비자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여 고객의 선호도를 반영한 제품이 많다. 역시나 반응이 좋다.
“인테리어 소품은 신혼부부들이 가장 많이 찾아요. 한껏 꿈에 부푼 신혼집을 예쁘게 꾸미고 싶어서죠. 그런데 셀프 인테리어는 쉽지만은 않아요. 저 역시 신혼이었기에 인생의 황금기 같은 신혼생활을 아름답게 보낼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어 시작했어요.”
액자 하나에 다양한 포스터 그림을 바꿔 끼우면 집 분위기를 바꿀 수 있어 실용적이다. 가격도 저렴하다. 신혼부부들이 선호하는 감각과 김 대표의 애정이 담뿍 담겨서일까. 위드의 집 홈페이지엔 구매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은 상품들이 즐비하다.
디자인도서관
신혼 느낌 공감하는 전문 디자이너의 소품 전문점 ‘위드의 집’
위드의 집 홈페이지에서는 주로 꽃사진 포스터 액자를 판매한다. 홈페이지에서는 마음에 드는 포스터를 고르는 걸로 끝나지 않는다. ‘우리집에 딱 맞는 액자 찾기’ 시뮬레이션을 통해 실제 자신의 집 소파와 벽지 색상을 입력하고 모든 포스터를 함께 배열해 볼 수 있어 자신의 집과 어울리는 포스터 액자를 쉽게 찾을 수 있다. 편리한데다 실패할 확률이 적어 구매 전 많이 이용한다. 액자는 못질할 필요 없는 걸개식이라 훨씬 편리하다.
또 누구라도 ‘온라인 집들이’를 활용해 예쁘게 꾸민 집을 VR 증강현실 프로그램으로 온라인상에서 소개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김 대표는 자신이 개발한 D.I.Y 홈 데코 스킬들을 올려 고객들과 공유한다. 일상의 기분을 머그컵에 표현한 데일리컵도 곧 시판 예정이다.
궁금한 것은 언제든지 질문할 수 있다. 김 대표는 “SNS에 올라온 고객들의 질문에 답하고 또 사소한 신혼의 이야기를 나누는 것이 즐겁다. 신혼부부들이 어디서 그런 자랑을 할 수 있겠나. 요리든 집이든 충분히 자랑할 체계화된 온라인 공간을 만들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김 대표는 지난해 충남인재육성재단 장학생으로 선발돼 센터 위드의집 사무실에 ‘디자인 미니도서관’을 개설했다. 디자인 관련 세계적인 서적들을 한자리에 모았다. 월간 디자인, 밀크(Milk), 모노클(monocle), 아이디얼홈 등 다양한 전문서적을 만날 수 있다.
김민영 대표는 “다양하고 저렴한 인테리어 소품으로 고객들과 소통하며 공유하고 싶고 신혼의 일상을 나누는 즐거움도 함께 누렸으면 좋겠다. 사랑받는 위드의 집이 되도록 더 노력하겠다”며 환하게 웃었다.
홈페이지 : www.widhome.com
문의 및 온라인집들이 신청 : 041-900-4534 / 인스타그램@wid_home
<여성창업을 생각하고 있다면 반드시 알아볼 이곳>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세종충남지회(회장 장화순)는 창의적이고 열정 있는 여성창업자들을 위해 (재)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충남센터(이하 센터)에서 여성 예비창업자 또는 공고일 기준 2년 미만 여성기업을 대상으로 신청자를 모집 중에 있다.
센터가 갖춘 각종 부대시설과 인터넷 전용선, 복사기 등 사무기기, 경영 세무 회계 법률 노무 등 멘토링 및 전문가 컨설팅, 지적재산권 및 국내외 인증 획득 지원, 공모사업, 중소기업 지원시책, 여성기업지원정보 제공 및 연계, 도내 여성기업 간 인프라 지원 네트워킹 등 다양한 지원을 제공한다.
나이 제한 없이 신청 가능하므로 여성창업을 기획하고 있다면 이곳을 알아보고 좋은 기회를 살펴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센터 박미현 과장은 “월 임대료 없이 보증금과 관리비만 내면 된다”며 “초기 창업고정 비용이 절감되며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예비창업자 또는 스타트업 창업자에게 매우 유리하다”고 설명했다.
모집기한 : 5월 31일(수)까지
문의 : 041-569-0572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