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포화 지방산과 비타민B, 소고기의 200배에 달하는 비타민A와 정력 및 여성 갱년기에 좋은 뮤신이 다량 함유된 장어는 몸의 활력과 면역력 증강을 위한 최고의 음식이다. 하지만 자란 환경이 검증된 질 좋은 장어를 가려먹기란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안양 비산동 종합운동장 부근 음식문화특화거리에 위치한 ‘장어명가’는 이런 걱정 없이 마음껏 장어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영광과 고창에서 공수해 온 100% 국내산 무항생제 민물장어만을 손님상에 올리기 때문인데, 1kg에 37000원으로 가격마저 부담 없다.
하지만, 아무리 영양가가 많아도 맛이 없다면 낭패일 터. 이집은 통통하게 살이 오른 양질의 장어를 숯불에 올려 노릇노릇 구워내는데, 재료가 좋아서인지 입안에 넣으면 사르르 녹을 정도로 식감이 부드럽고 맛있다. 거기다 장어와 찰떡궁합인 반찬들이 함께 나와 맛과 영양을 배가시킨다. 이 중 손맛 좋기로 소문난 주인장이 직접 만든 깻잎장아찌와 갓김치, 쪽파김치, 대파김치 등은 제철재료를 사용하고 숙성시킨 탓에 그 맛이 특히 더 일품. 갓이 제철인 요즘은 갓김치가 상에 오르는데 갓김치에 구운 장어를 싸먹으면 엄지가 저절로 올라갈 정도로 정말 맛있다. 장어에 빠질 수 없는 부추도 새콤달콤한 양념에 고춧가루를 넣어 무쳐 상에 오른다. 식사메뉴로 장어탕과 들깨감자옹심이, 봉평메밀막국수 등도 준비돼 있어 골라먹는 재미도 쏠쏠하다. 물론 맛도 최고.
음식점 주변은 아름다운 관악산이 둘러싸고 있어 자연의 경치를 감상하며 식사하는 기분도 최고다. 주차장이 넓고 단체모임 및 예약이 가능하며, 15인 이상 시 원하면 차량도 보내준다.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