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마카롱이 있다는 지인의 말에 한 걸음에 달려간 ‘모니끄 아뜰리에(Monique)’. 다른 곳과는 차별화된 김동희 대표의 마카롱들은 신선한 충격이었다. 특히 ‘마카롱은 동그랗다’는 보편성을 기분 좋게 깨뜨려주는 푸우, 스누피, 앨리스 등의 ‘캐릭터 마카롱’은 소장하고 싶은 욕구를 참을 수 없다는 것이 ‘단점’이다.
이곳 디저트들은 프랑스산 고메 버터와 발로나 초콜릿, 뉴질랜드 앵커 버터, 국내 유정란과 동물성 크림, 제철 과일로 직접 만든 퓨레와 잼을 사용해 누구나 마음 놓고 먹을 수 있는 건강한 디저트다. 또한 포토그래퍼로 활동했던 김동희 대표의 톡톡 튀는 센스가 돋보이는 독특한 색감과 두툼한 크기는 저절로 미소를 짓게 만든다. 마카롱의 매력은 무한대로 응용할 수 있는 맛과 모양이라는 김 대표. 그의 노력이 담긴 새로운 마카롱들이 입소문나면서 특별한 디저트를 맛보거나 배우려는 사람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는다.
대표 마카롱인 ‘바닐라’와 ‘소금 캬라멜’은 물론 재료가 가진 풍미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더블샷 에스프레소’, ‘오레오 크림치즈’, ‘티라미슈’, ‘허니 유자’를 비롯해 슈크림 라떼 맛의 ‘슈크림’과 쫀득한 식감과 직접 볶은 콩가루와 흑임자의 고소함을 한껏 누릴 수 있는 ‘흑임자 인절미’처럼 특별한 마카롱까지 모두 즐길 수 있다. 끊임없이 새로운 마카롱을 선보이는 이곳에서는 4월을 맞아 벚꽃 향과 맛을 볼 수 있는 ‘벚꽃 마카롱’이 한정 판매될 예정이니 놓치지 말자.
이외에도 바삭한 식감을 자랑하는 색색의 마카롱이 들어있는 ‘꼬꼬 크러스트’와 꽃 모양의 다양한 다쿠아즈, 고객이 원하는 모양과 맛에 맞춰진 주문 제작 ‘생화 케이크’도 준비되어 있다. 특히 생화와 절묘한 조화를 이루는 ‘생화 케이크’는 어버이날과 각종 기념일을 더욱 특별하게 기억하게 해준다.
위 치 분당구 벌말로 29번길 16
문 의 070-8804-0008(월, 화요일 휴무)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