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지도자수성구협의회(회장 김기출)는 24일 전남 여수시새마을지도자와 동서화합 및 새마을지도자간의 상호 정보교환을 위한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
2014년부터 영호남새마을지도자 교류행사로 진행되어 여수시 새마을회에서 수성구새마을회를 매년 방문 것에 대한 답방행태로 이루어 졌고 지역특산품 교환 및 여수시 문화탐방의 일정으로 진행되었다.
새마을지도자여수시협의회(회장 박상용)는 환영사에서 “여수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양 지역간의 신뢰회복 및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공동체 활성화에 계기가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구 수성구새마을회 직장새마을운동수성구협의회(회장 김동현)는 23일 대구중앙고등학교에서 사랑의 교복기증 협약식을 체결하고 어려운 학생을 위한 이웃사랑운동을 실천하기로 했다.
대구중앙고등학교(교장 최진연)는 직장새마을운동협의회의 교복기증에 감사를 표시하고, 어려운 가정의 학생들에게 유용하게 전달되어 학생들이 학업에 정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직장새마을운동수성구협의회는 기업을 운영하고 있는 대표들이 모인 단체로 2017년 첫 사업으로 관내 학교에 교복기증 행사를 시작으로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계획해 진행하고 있다.
김성자 리포터 sakgan@hanmail.net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