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서구 가좌동에 위치한 초림가족주말농장은 송포농협 조합원이 직접 운영하는 농사체험농장이다. 도로변에 인접해 있어 접근성이 좋고 확 트인 주변 경치가 농사의 즐거움을 더한다. 올해 초 개장한 초림가족주말농장에는 텃밭을 분양 받은 가족들이 농사를 지으며 틈틈이 쉴 수 있도록 가족 쉼터와 화장실, 개수대 등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다. 가족 쉼터에는 평상과 테이블, 그늘막이 설치돼 있고 창고형 실내 공간이 완비돼 있어 농사체험과 함께 가족단위 피크닉을 즐길 수 있다.
초림가족주말농장 대표는 “주말에 가족끼리 오셔서 고기를 구워 먹거나 나무 그늘에 앉아 커피 한잔을 마시며 자연 속에서 힐링할 수 있어요. 저희 농장에서는 유기농 친환경 재배 농법을 추구하는데 농약을 쓰지 않고 자연 그대로의 유기농 채소를 키워서 건강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초림가족주말농장에서는 발효퇴비부터 밭갈기, 고랑 만들기 등 농사관련 전문지식이 필요한 부분은 농장 대표가 직접 도와준다. 또 농사에 필요한 각종 씨앗과 모종, 농기구 등을 농장에서 직접 구입할 수 있다. “부피가 크고 자주 사용하지 않는 농기구는 농장에서 대여해 드리고, 호미와 모종삽 같이 자주 쓰는 작은 도구는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 발효퇴비와 비료, 밭갈이 푯말 등을 지원하고 상시적으로 텃밭을 관리해 드립니다.”
초림가족주말농장에서는 6평을 1단위로 텃밭을 분양하는데, 1구좌당 13만원이다. 2200평 규모에 총 300구좌를 분양하며 현재 텃밭 회원을 모집 중이다.
위치 고양시 일산서구 가좌동 225-1
문의 010-5467-1534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