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단 두레콘서트는 박스처리 부탁드립니다(사진첨부-4월 두레콘서트, 남궁옥분 콘서트 포스터)
긴 겨울이 지나고 봄기운이 완연하다. 화창한 날씨에 나들이를 부추기는 날, 하지만 아직 옷깃을 여미는 바람이 쌀쌀하다. 봄볕은 좋지만 아직 야외로 나가기는 부담스러운 날, 가족과 함께 음악의 향기에 젖어보는 것은 어떨까. 대형 음악당도 좋지만 연주가의 호흡이 그대로 전해지는 작은 공간에서 즐기는 하우스 콘서트. 우리 지역에서 음악회가 열리는 하우스 콘서트홀을 찾아보았다.
-매월 아마추어 성악 동호회 ‘가곡愛인’ 연주회 열리는 ‘향음홀’
지난 2003년 가곡사랑 홈페이지를 만들고 이후 지금까지 매월 정기적으로 작은 음악회를 열어온 향음아트홀. 이곳 김호동 대표는 처음에는 가곡을 홈페이지에 올리기만 하다 그것이 본질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어 직접 성악가를 섭외해 음악회를 열기 시작했다고 한다. 홈페이지에서 듣는 가곡은 가공에 가공을 거친 것이죠. 성악가들이 직접 노래를 부르는 것을 듣는 것과는 비교가 되지 않는다는 김 대표. 개인적으로 아트홀을 운영하는 것이 쉽지 않지만 성악과 클래식을 알리기 위해 지금까지 매월 정기적으로 음악회를 열고 있다. 음악회 외에 가곡과 가아리아, 악기 강좌도 열리며 그 외의 시간은 대관도 가능하다. 3월 가곡애인음악회(67회)는 오는 18일 오후 5시에 열린다. 이번 음악회에는 공영원 가곡시인과 함께 대화의 시간도 진행될 예정이다.
위치 고양시 일산동구 강송로 87번길 7-9(백석동)
문의 http://cafe.daum.net/hyangeum-gagok, 010-3977-5239
-120석 규모의 콘서트홀 ‘두레 플러스 아트홀’
1996년 처음 문을 연 ‘두레 플러스 아트홀’은 고품격 문화강좌와 음악공연, 세미나 등을 위한 문화공간이다. 그동안 두레치과에서 사회 환원과 지역 문화발전을 위해 운영해오던 이곳은 최근 (사)해뜨는 사업에서 인수해 운영 중이다. 120석 규모에 150인치 대형 스크린과 4000Anci의 고화질 빔 프로젝트, 녹화시스템, 완벽한 방음시설을 갖추고 있는 이곳은 소규모 음악회와 공연, 발표회 등이 이뤄지는 지역의 작은 문화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다. 아트홀 담당자는 그동안 입식 의자만 있던 관객석을 아이를 동반한 가족도 편안하게 음악회를 즐길 수 있도록 새로 좌식 공간도 마련했다고 한다. 실비의 대관료로 소규모 모임이나 강좌, 또 아기와 엄마가 함께하는 배움 공간, 지역민들을 위한 문화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다.
위치 일산동구 백석동 청구코아 2층
문의 031-903-9293
-상주 음악가 하우스콘서트도 열리는 ‘살롱 드 파주(구 바움아트센터)’
파주 봉일천에 자리한 이곳은 100석 규모의 콘서트홀로 음악회와 미술전시회를 동시에 감상하고 즐길 수 있는 독립문화공간이다. 바이올린을 전공하고 미국에서 유학생활을 마치고 돌아온 조혜진 대표는 “미국에서는 큰 콘서트홀이 아니어도 살롱 분위기의 작은 공간에서 연주회가 많은데 아직 우리는 그런 문화가 정착되지 않아 ‘살롱 드 파주’를 통해 작은 콘서트 문화를 정착시키고 싶어 문을 열었다”라고 한다. 이곳에서는 상주 음악가(바이올리니스트 김정현, 소프라노 안정선, 첼리스트 김유선)들의 연주회가 매월 정기적으로 열리고 있으며 상, 하반기에 상주음악가들의 갈라 콘서트도 열린다. 또 프로&아마추어 음악가 연주회나 음악학원, 유치원 발표회 등 대관도 가능하다. 오는 4월 5일 오후 8시 열리는 하우스콘서트는 ‘정유경 오보이스트 리사이틀’로 티켓은 성인 2만원/청소년 1만원/4~7세는 5,000원이다.
위치 파주 조리읍 봉일천리 163 영광빌딩 3~4층
문의 http://bac.modoo.at, 010-8258-0693
전용 홀은 아니지만 이런 하우스콘서트도 열려요~
-공연 수익금은 불우이웃을 위해 ‘두레 콘서트’
지역 치과병원인 백석동 두레치과가 협찬해 70여 회까지 이어온 지역사회의 사랑받는 두레콘서트는 질 높은 공연 수준으로 입소문이 자자하다. 또한 두레 콘서트 공연 수익금은 불우이웃을 위해 쓰여 좋은 일에 동참하는 의미도 있다. 지난 70회에는 KBS 불후의 명곡에 출연한 바 있는 남성 5중창단 ‘콘템포디보’의 열정적인 무대로 큰 관심을 모으기도 했던 두레 콘서트는 매월 롯데백화점 일산점 문화홀에서 열린다. 3월 15일에 열린 제71회 두레 콘서트 ‘토크 시인 용혜원 콘서트’에 이어 오는 4월 19일 오후 8시에는 ‘남궁옥분 콘서트’가 열릴 예정이다.
예매문의 010-3725-0724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