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부종합전형은 학생들이 가진 잠재력과 고교 생활 전반을 입시에 반영한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하지만 학생부종합전형의 확대는 수능으로 대학에 진학하려는 학생들을 보다 치열한 경쟁으로 내몰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실제 대입을 준비하는 많은 수험생들은 이런 경쟁구도에서 자유로울 수는 없다.
이와 같은 입시 현실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학생들에게 필요한 모든 것을 효율적으로 제공해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일 것이다. 7년 전, 2명의 학생에서 출발해 현재 500여명의 재원생으로 규모가 확대된 ‘LCL STUDY’. 분당 이매동에 위치한 이곳은 자기주도학습관으로 재학생은 물론 지난해부터 새롭게 선보인 ‘MIRACLE 재수 프로그램’으로 재수생과 N수생들이 최적의 대입준비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학생부종합전형 확대,
분당권 학생들을 과도한 경쟁으로 내몰아
교과 성적은 물론 비교과 활동까지 아우르는 종합평가가 이뤄지는 학생부종합전형은 실제 제한된 학생들이 지원한다. 수능 성적에 비해 상대적으로 내신 등급이 불리한 강남권과 분당권 학생들에게는 학생부종합전형보다는 논술전형과 정시전형이 대학에 진학할 수 있는 보다 높은 확률의 현실적 선택이다. 바로 이러한 점 때문에 학생부종합전형의 확대 방침은 분당권 학생들을 이전보다 치열한 경쟁구조로 몰아넣고 있는 것이다.
이 같은 입시의 변화에 맞춰 학생들이 원하는 결과를 얻기 위한 가장 효율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해 학습에 집중하게 해주는 것이 바로 ‘LCL STUDY’의 특별함이다.
성공적인 입시 위해서는
시기별 집중 포인트 달라야 한다
다양한 전형으로 진행되는 입시에서 성공하려면 시기별 집중 포인트를 잘 잡아야 한다. 지원할 전형에 맞춰 논술, 수능, 내신 등을 철저히 준비해야하기 때문이다. ‘LCL STUDY’에서는 LCL 논술 프로그램, LCL 시험 시스템, LCL 탐구상담 시스템으로 학습 효율을 극대화시켜준다. 굳이 개별 학원을 다니지 않더라도 수준 높은 강의를 직접 들을 수 있어 시간 절약과 함께 학습 전반에 대한 꼼꼼한 관리도 이루어진다.
학생들이 공부의 흐름을 놓치지 않고 효율적으로 입시를 준비하도록 모든 것이 맞춰져 있는 이곳 시스템은 엄청난 양의 학습을 하도록 만든다. 즉, 전략적 몰입 학습으로 성적 향상에 큰 효과를 보고 있는 것이다.
‘MIRACLE 재수 프로그램’,
또 한 번의 실패는 없다
해마다 재수생의 수는 증가하지만 다음해 입시에서 모두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대부분의 재수종합반은 상위권 학생들에게 관심과 프로그램이 맞춰져 있어 중하위권 성적의 학생들이 큰 효과를 거두기 어렵습니다. 실제 자신의 성적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입시를 준비하지 못한 중하위권 수험생들 중 6월 모의고사 평가 이후 재수종합반에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LCL STUDY’원장의 설명이다.
하지만 ‘MIRACLE 재수 프로그램’은 다르다. 기존 성적과 상관없이 오전 7시 30분부터 밤 12시까지 누구든 열심히 입시를 준비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특히, 학생들의 상황에 맞게 제공되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매주 치르는 시험은 객관적으로 자신의 성적을 확인해 가장 이상적인 방향을 설정할 수 있도록 해준다. 원하는 결과를 이룰 수 있도록 개인에 맞는 전략을 세우고 학습에 몰입할 수 있도록 모든 도움을 아끼지 않는 것이다.
‘MIRACLE 재수 프로그램‘의 효율성은 지난해 30명의 수험생 중 서·성·한 10명, In 서울 20명이라는 결과로 입증됐다. 더욱이 매력적인 것인 타 재수종학학원처럼 비용의 부담이 다소 덜하다는 것이다. 재수라는 비극적인 상황에서 어떻게든 학생에게 희망을 주려는 강력한 의지와 노력을 다하는 것, 이것이 ’MIRACLE 재수 프로그램’의 핵심이다.
문의 070-4127-2371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