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다한 피지분비와 여드름 균의 작용으로 피부에 염증이 생겨 노랗게 고름이 맺힌 상태의 여드름을 염증성 혹은 농포성(화농성) 여드름이라고 한다. 염증성 여드름은 흔히 좁쌀여드름이라고 불리는 면포성 여드름에 비해 치료가 까다로워 여드름 환자들을 고민에 빠트리고 있다. 이런 경우 ‘테라클리어’라는 장비를 활용해 볼 수 있다.
음압과 빛을 이용해 한층 더 높아진 치료 효과
염증성 여드름의 발생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주된 원인으로 과다한 피지분비와 여드름 균(p.acne)의 작용을 들 수 있다. 일산 백석동 김영숙피부과 김영숙 원장은 “테라클리어는 음압(vacuum)과 빛을 이용해 염증성 여드름의 주된 원인인 피지와 여드름 균을 제거해 염증성 여드름을 치료한다”고 전한다.
테라클리어를 이용한 여드름 치료 과정은 먼저 여드름 병변 부위의 피부를 당겨 모공을 막고 있는 피지와 각종 불순물을 제거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음압을 이용한 이 방법은 모공 속을 청소해 여드름의 원인을 제거하는 것은 물론이고 피부를 물리적으로 끌어올려 빛이 조사되는 팁에 더 가까이 위치시킴으로써 빛 에너지가 피부 속으로 잘 침투하도록 돕는다. 이렇게 침투된 빛 에너지는 여드름 균과 피지선, 헤모글로빈 등을 효과적으로 억제시켜 여드름이 치료되는 결과를 가져온다. 또한 피지선에도 열을 전달해 과다한 피지분비를 막아줌으로써 여드름을 치료하고 재발을 방지한다.
항생제 복용 필요 없고 열감과 통증 적어
테라클리어를 이용한 여드름치료는 여러 장점을 가지고 있다. 김 원장은 “테라클리어를 이용한 여드름 치료법은 치료 시 염증을 완화하는 약(항생제)을 복용하지 않아도 좋은 치료효과를 볼 수 있다”며 “광선을 쪼여 염증을 완화시켜주기 때문에 임산부 등 약물을 복용하지 못하는 이나, 약물 복용을 꺼리는 사람들도 부담 없이 치료를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테라클리어는 이밖에도 낮은 통증과 시술의 간편함 등 여러 장점들을 지니고 있다. 그중 특히 여드름 환자들이 반길만한 점은 시술 시 열감이 낮고 통증이 적다는 것. 시술 장비 팁이 부드러운 실리콘으로 돼 있어 피부를 당기더라도 통증이 크지 않으며, 시술 동안 지속적으로 피부를 식혀주는 쿨링(cooling)이 동반돼 환자들은 한층 편안하게 시술받을 수 있다. 열감과 통증이 낮아 마취크림을 바를 필요가 없고 시술 시간이 10분 이내로 짧다는 것, 시술 후 곧바로 모든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시술 직후에는 붉은 기가 약간 생길 수 있지만 이는 수십 분에서 수 시간 내로 사라지기 때문에 시술 당일 세안과 샤워 등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김 원장은 “테라클리어를 이용한 여드름 치료는 치료 간격이 1~2주로 짧아 비교적 단기간 안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문소라 리포터 neighbor123@naver.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