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리빙웰 치과병원 김현철 병원장은 지난 12월 17일 ‘오스템임플란트’ 일본법인 설립 10주년에 마련된 ‘성공적인 임플란트 시술’에 대한 강연에서 일본 치과의사 60명을 대상으로 성공적인 임플란트 시술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
국내에서 최초로 임플란트 식립이 이루어진 시기는 일본과 비슷하다. 초기에는 일본이 임플란트에 관한 시술이 더 활성화되어 있었다. 일본의 앞선 학문을 배워오는 상황이었다. 이후 일본과의 계속적인 학문교류 진행되어왔고 국내 임플란트 분야가 활성화되면서 발전된 시술 노하우를 일본에 소개하는 상황이 되었다. 대한치과이식임플란트학회 회장인 리빙웰 치과병원의 김현철 병원장은 국내 임플란트 분야의 초기부터 학회활동 등을 통하여 임플란트 시술의 발전을 이끌어 왔다. 일본과의 학술 교류에도 많은 역할을 해왔다.
일본어로 진행된 강연에서 김현철 병원장은 그 동안의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빠른 시기에 임플란트가 제기능을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안내했다. 또 최적화된 시술 방법을 사용함으로써 임플란트 시술에 높은 성공률을 이끌어낼 수 있는 방법도 소개했다.
국내의 각종 치과 의료기관에서 임플란트 시술이 많이 이뤄지고 있으나 시술의 결과를 학문적으로 분석하고 비교하여 보다 성공적인 결과를 위한 시술 방법을 연구하는 곳은 많지 않다. 일산 리빙웰 치과병원에서는 시술된 임플란트에 대해 체계적인 검사로 분석하고 자료화하여 연구해 왔다. 보다 효과적이고 성공적인 시술 방법에 대한 연구와 발표도 진행해 오고 있다. 이런 임상경험과 노하우는 오스템 임플란트와 같은 제조사의 제품개발에도 귀중한 자료로 활용되고 있다.
한편 ‘오스템 임플란트’는 국내 임플란트 제조업체 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업체다.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