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정장이라 하면 중년 이상 남성들이 주로 입는다는 선입견이 있었다. 하지만 최근에는 자기만의 개성을 표현하고, 핏이 잘 살아있어 자기 체형을 드러내는 정장을 선호하는 트렌드가 대세라 맞춤정장을 찾는 수요가 20대까지 내려갔다. 젊음의 메카이자 최신 트랜드의 시발점인 홍대인근 합정역 메세나폴리스 1층의 ‘라 리치’는 젊은 감각에 맞는 남성맞춤정장을 선보여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다.
남성 맞춤정장 전문점 ‘라 리치 테일러’ 합정점은 젊은이들이 많이 찾는 지하철 합정역 10번 출구 앞 메세나폴리스 1층에 있다. 연말연시를 맞아 기업체 취업이나 결혼, 약혼을 위한 예복을 위해 맞춤정장을 찾는 고객이 많다. 라 리치 합정점 이수빈 실장은 “신사의 품격은 잘 맞는 수트에서 나온다는 말처럼 최근 중장년층뿐 아니라 젊은 세대들 사이에서도 맞춤정장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라고 설명한다.
천편일률적인 기성복 대신 본인만의 신체적 특징이 잘 반영되기 때문에 착용감이 좋고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가격대는 정장 한 벌이 반수제일 경우 35만원부터이며 수제일 경우는 여기에 15만원이 추가된다. 맞춤정장 뿐 아니라 특별한 날 입는 턱시도 대여 서비스를 제공하며 커플의 경우 여성은 원피스, 남성은 턱시도를 세트로 대여해 주는 서비스까지 가능하다.
매장을 방문하면 남성복 전문 디자이너의 친절하고 상세한 상담을 통해 원하는 디자인과 원단을 세세하게 추천받을 수 있으며 정확한 신체 치수 측정 후 제작에 들어간다. 주문 후 일주일 정도 지나면 완성품을 받아볼 수 있으며 사후 수정도 가능하다. 연말 이벤트로 한 벌에 35만원인 정장을 두벌 주문 시 59만원에 만나볼 수 있는 행사가 진행 중이다. 인근 쇼핑몰이나 홍대부근 상점에 나들이 나온 고객들이 즐겨 찾으며 다양하고 합리적인 가격대와 서비스로 한번 찾은 고객은 반드시 재방문하는 곳이기도 하다. 메세나폴리스의 넓은 지하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으며 지하철 및 버스가 바로 앞에 있어 접근성이 높다.
위 치 마포구 양화로 45 메세나폴리스 1층 113호
문 의 02-3144-3672
영업시간 (평일) 오전 11시 30분~오후 9시
(토요일) 오전 11시~오후 9시
(일요일) 오후 12시~오후 8시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