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성원소장
민성원연구소 수지센터
문의 031-261-0884
2018년 입시부터 수능 영어가 절대평가 체재로 되면서 수능 영어의 변별력은 거의 없어질 것이라고 예측하는 의견이 많다. 물론 영어의 기본기를 탄탄히 다져놓은 학생들에게는 큰 걱정이 아닐 수 있으나 영어의 기본기가 탄탄하지 않은 중상위권의 실력을 가진 많은 학생들에게는 상당히 부담이 될 수도 있다. 수능 영어의 변별력이 거의 없어지면, 대학에서 수능 최저학력기준으로 수능영어 1등급을 내세울 경우의 수가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수능 영어의 변별력이 거의 상실된다면 상대적으로 학교 내신이 상당히 중요하게 된다. 하지만 학년이 올라 갈수록 수능 영어와 학교 내신 영어, 두 마리 토끼를 잡는 것은 결코 쉽지 않다.
학생들이 이번 겨울 방학을 상당히 알차고 의미 있게 보내야 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수능 영어 공부를 어느 정도 마무리하고 고등학교에 입학을 한다면 그만큼 학교 내신 관리가 수월해 진다. 수능 유형 지문에 익숙해진다면 수능 유형을 기반으로 출제되는 내신 시험에서 훨씬 수월하게 영어 점수를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다.
수능 영어의 성격을 제대로 파악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요건이 있다. 아래에서 제시되는 리스트에 모두 해당이 되면 수능 영어 1등급 확보를 하는 것이 쉬우나 그렇지 않으면 수능 영어 1등급 확보를 위한 노력이 많이 필요하다. 수능 영어 1등급을 위해서 아래에서 언급하는 모든 부분이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
① 영어의 기본적인 문법 개념이 완벽히 정립되어 있을 것 ② 수능 교재에 나오는 영어 지문에서 모르는 단어가 2문장에 1개 정도 될 것 ③ 수능 교재에 나오는 영어 문장 구조를 신속히 알아 볼 것 ④ 수능 교재에 나오는 문장이 정확히 해석이 될 것 ⑤ 수능 교재에 나오는 문장이 해석도 되고 내용 파악도 될 것 ⑥ 수능 교재에 나오는 영어 지문의 논리 구조가 파악이 될 것
만일, 위의 조건을 만족하지 못 하는 부분이 있으면 방학 동안 수능 영어 1등급을 위해서 아래에서 제시하는 내용을 이행하면 된다.
① 영어 단어 노트 준비하기: 매일 정해진 양을 학습하는 교재에서 모르는 단어를 정리하고 암기하기 ② 매일 듣기 시험 보기 ③ 일주일에 한 번씩 수능 모의고사로 실전 감각 익히기 ④ 영어 오답 노트 준비하기: 어려운 문법 개념과 구문을 정리하기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