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리빙웰 치과병원 교정과 금보경 원장이 창립40주년을 맞이한 사)한국치과교정연구회의 기념학술대회에서 강연을 진행했다. 제25차 가을학술대회는 지난 10월 23일 경북대학교 치과대학 강당에서 진행됐다. 이번 학술대회는 임상과 기초이론으로 나눠 진행됐다. 금보경 원장은 ‘The Profile change of lower lip and chin to S-line’라는 제목으로 강연을 진행했다. 아래턱이 들어가 있고, 입술이 다물어지는 않는 환자들이 교정치료 후 편안하고 아름다운 입술과 S-line의 턱 선으로 변화한 임상 내용에 대해 발표했다.
교정치료를 받고자하는 환자들은 우선 가지런한 치열과 이를 통한 얼굴 형태의 개선도 동시에 원한다. 성장기 어린이가 입술을 다물지 못하고 입으로 숨을 쉬는 경우가 있다,
이럴때는 얼굴 형태의 변형을 동반하는 경우도 있다. 돌출입을 갖고 있으면서 턱에 주름이 생기는 경우는 수직적, 수평적인 골격의 문제가 있을 수 있다. 이런 문제들은 턱모양, 입술관계, 호흡, 자세 등이 복합적으로 관여되어 있다. 이런 경우는 단순히 울퉁불퉁한 치아를 고르게 하는 교정보다는 교정치료가 쉽지 않다.
금보경 원장은 이러한 문제들을 교정적으로 해결해 아름다운 입술과 턱의 선을 S-line 으로 변화시키는 방법에 대해 발표해 치과의사로부터 깊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사)한국치과교정연구회는 전국에 7개의 지부를 두고 있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교정연구회다. 매년 2회씩 학술강연회 및 학술대회를 진행하고 있다. 교정분야의 다양한 임상사례와 최신 교정치료에 관한 학술 교류의 장이 되고 있다. 미국을 비롯한 세계 각국의 치과의사들과도 활발히 교류하고 있다.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