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레시피’는 아름다운 생화케이크를 만나볼 수 있는 베이킹 공방이다. 문을 열고 들어서니 수제 케이크와 수제 마카롱, 구움 과자, 수제 청, 수제 잼 등을 진열한 쇼 케이스가 눈에 들어온다. 이곳에 진열된 디저트는 이한겸 대표부부가 직접 만들어 판매하는 것들이다.
지난 십여 년 동안 플로리스트를 했던 이한겸 대표는 자신이 가진 특별한 손재주로 시선을 사로잡는 생화케이크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국내산 생크림과 밀가루, 벨기에산 초콜릿, 프랑스 산 코코아가루, 뉴질랜드산 버터와 마스카포네치즈, 호주산 크림치즈, 제철과일과 견과류 등 질 좋은 재료를 사용한 황금 레시피로 맛과 디자인 모두를 만족시킨다.
주문을 받으면 손님이 좋아하는 색상이나 취향을 함께 의논한 다음 꽃을 선택하는데 수국을 비롯해 향이 좋은 메리골드, 스타티스, 천일홍, 퐁퐁 소국 등 시중에 흔하지 않는 꽃들로 케이크를 장식한다. 생화의 자연스러움과 싱싱함, 케이크와의 조화로운 어울림은 그 자체만으로도 감탄을 연발하게 만드는데 작은 꽃다발도 함께 주니 따로 꽃을 준비할 필요가 없어 오히려 경제적이다.
꽃은 소독을 거쳐 깨끗한 상태로 만들기 때문에 염려하지 않아도 된단다. 생화에 묻어있는 크림은 닦아내 화병에 장식하거나 그대로 말리면 오래두고 볼 수 있다고 한다. 생화케이크는 특성상 최소 일주일 전에는 예약을 해야 한다. 원하는 꽃으로 제작이 어려울 때는 비슷한 색상과 형태를 맞춰준다. 이한겸 대표는 “결혼기념일이나 부모님 생신, 돌잔치, 커플이벤트 등 특별한 날을 위해 주문하는 손님들이 많다”며 “생화케이크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원데이클래스도 인기”라고 전했다.
위치: 영등포구 선유서로 67 102동 119호(신동아하이팰리스 1층)
문의: 02-3665-3844, 카톡 아이디 dalkong04
http://blog.naver.com/juliet0404
https://www.instagram.com/dalkong04/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