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 오픈한 전문 중식당 베이징은 벌써 방문한 사람들이 꽤 되는 모양이다. 다녀간 사람들의 소감들이 괜찮다.
최근 베이징은 품격 있게 중화요리를 먹을 수 있는 대규모 연회장과 객잔까지 시설해 연말 다양한 모임 장소로 눈도장을 찍고 있다. 깔끔한 실내에서 여유 있게 중화요리를 먹으며 모임을 즐길 수 있는 그런 중식당이 하나 생긴 것이다.
여보수 조리부장
신라호텔 팔선 출신 여보수 조리부장의 중화요리 인기
여보수(53) 조리부장에게 베이징의 대표요리를 추천해달라고 했더니 “베이징의 인기메뉴는 많지만 요리 중에는 탕수육, 전가복, 중새우를 권한다”며 3가지를 추천했다.
탕수육이 거기서 거기가 아닐까 하는 생각은 정확히 빗나갔다. 얼리지 않은 생등심만 사용한 탕수육은 튀김옷이 매우 얇고 고기는 두툼했다. 덕분에 육즙이 살아있어 풍부한 고기 맛을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 아이들이나 어르신들이 함께 왔다면 다음에 또 오자고 외칠 것 같다. 인기메뉴가 분명해 보인다.
전가복은 널리 알려진 고급 중화요리다. 특히 베이징의 전가복은 통째 올라온 활전복, 송이, 관자 해삼 등 고급 식재료가 그득하다. 맛깔스런 식재료가 푸짐한데 맛이 없을 수가 없다.
중새우 또한 베이징의 인기메뉴다. 여 조리부장은 “중새우는 칠리 망고 블루베리 크림 허니레몬 5가지 맛의 소스를 선택해 먹을 수 있으며 신선한 과일을 직접 갈아 만들어 더욱 맛이 좋다”고 말했다. 큼지막한 새우와 풍미 가득한 소스의 환상조합은 먹어본 사람만 누릴 수 있다.
탕수육, 전가복, 중새우
건강함 담은 특별한 면과 감칠맛 나는 불맛
베이징의 가장 큰 특징은 면이다. 중금속을 배출해주는 효과가 있는 청미래와 단호박가루와 현미찹쌀가루를 섞어 면을 만든다. 쫀득한 맛과 색감을 살리며 성인병 예방효과까지 두루 겸비해 건강에 도움 되는 중화요리를 제공하고픈 여 조리부장의 정성이다.
또한 특별한 면과 어울리는 불맛 나는 짬뽕도 인기다. 한국인이 좋아하는 불맛은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기 충분하다. 식성에 맞는 다양한 짬뽕을 골라먹는 재미가 있다.
천안에서 보기 드문 ‘북경오리 요리’까지
여보수 조리부장은 신라호텔과 프라자 호텔 등 호텔 조리경력만 15년인 중식의 대가다. 중화요리의 기초는 중식당을 경영한 아버지로부터 배웠다. 대를 이은 중식 전문가로 성장하기까지 신라호텔 등에서 실력을 인정받으며 이젠 누구와 겨뤄도 자신 있을 만큼 중식 요리의 대가로 입지를 굳혔다.
여 조리부장의 실력은 천안 웬만한 곳에서는 맛볼 수 없는 최고급 중식 ‘북경오리’도 가뿐히 요리해낸다. 그래서인지 여 조리부장은 풍채부터 당당함과 자신감, 여유가 배어 있다. 여보수 조리부장의 특별한 북경오리를 먹고 싶다면 1시간 전 예약은 필수다.
중식 전문 연회장, 대규모 연회도 거뜬
또한 베이징은 최대 200명까지 수용할 수 있는 연회장을 갖췄다. 평소에는 중식 주점인 객잔도 운영하며 단체 회식, 돌잔치, 각종 크고 작은 모임 시 깔끔하고 품격 있는 특별한 연회 장소로 손색없는 공간이다.
“베이징 요리를 맛본 손님들이 계속 단체문의를 해왔는데 드디어 연회장을 완성했어요. 넓고 깨끗한 베이징 연회장에서 맛있는 중화요리 즐기시며 좋은 모임 시간 가지시길 바랍니다.”
□ 베이징 인기메뉴 12월까지 특별할인 이벤트
1. 점심시간(11시~3시) 대표중식 메뉴 할인.
짬뽕 : 7000원 -> 5000원 / 짜장 : 6000원 -> 5000원
2. 베이징 인기 중화요리 할인.
탕수육 : 23000원 -> 12000원 / 중새우 : 38000원 -> 28000원
디너 A 코스 : 32000원 -> 28000원
3. 연회장·객잔 오픈 이벤트
11월까지 베이징 이용시 명함이나 연락처를 응모함에 남기면 추첨하여 2인 기준 2박3일 제주 샤모니 호텔 무료 숙박권 제공. 추첨일시는 11월 30일(수) 오후 8시.
예약문의 : 041-556-8292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