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바람이 부는 날, 따뜻한 국물이 생각날 때 가볍게 한 끼 할 수 있는 라면. 이제는 라면이 하나의 음식으로 자리 잡으며 우리의 입맛을 유혹한다. 솔로 또는 친구와 함께, 연인과 함께, 가족과 함께 우리 동네 라면 전문점을 찾아 후루룩~ 맛있는 소리를 내어 보자.
![]() | ![]() |
다양한 라면을 즐기고 싶다면 ‘광면’
장항동 엠시티 건물의 1188호 그곳에는 라면전문점 ‘광면’이 위치한다. 문을 열고 들어서면 앞 벽면에 20여 가지 종류의 시중에서 판매하는 라면 봉지 장식이 눈에 띈다. 기존 분식집에서는 소비자가 라면의 종류를 선택할 수 없었다면 이곳 ‘광면’은 시중에서 시판되는 라면의 대부분을 본인 취향에 맞게 주문이 가능하다.
‘광면’에서 선택할 수 있는 시중의 라면 종류는 신라면, 너구리, 삼양라면, 짜파게티, 오징어짬뽕 등 21가지로 그 종류가 실로 다양하다. 일반 라면은 라면 본연의 맛을 살려서 조리하고 여기에 500원을 더하면 계란, 치즈, 콩나물, 만두 등 고객의 입맛에 맞도록 토핑을 추가할 수 있다. 라면 하나로는 아쉬울 때 세트 메뉴로 마약김밥, 주먹밥, 추억의 도시락, 콩나물비빔밥 중 선택하면 된다.
주문할 때는 식탁 위에 둔 메모지에 자기가 먹고 싶은 메뉴를 적어서 제출한다. 반찬과 물은 셀프이고 공기밥이 포함된 메뉴에서 밥 추가는 무한리필이다. ‘광면’의 다른 매력은 스페셜 메뉴이다. 스페셜 메뉴는 자체 개발한 육수를 사용하는데 그 육수는 각 재료를 돋보이도록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차돌부추라면은 차돌박이와 비법육수가 더해져 고소한 맛을 낸다.
비법육수가 들어간 해물짬뽕탕면은 국물 맛이 진한 것이 차돌부추라면과는 확연히 다른 맛이다. 그래서 스페셜 요리가 사람들 사이에 인기가 많다. 예능 프로그램에서 소개된 혼합형태의 라면도 보인다. 짜파게티와 너구리의 혼합형태인 짜파구리, 짜파게티와 불닭복음면의 혼합형태인 불닭게티, 진짬뽕과 짜왕의 혼합형태인 진짜왕도 있다.
영업시간 주중 오전 8시 ~ 오후 10시, 토 10시 ~ 오후 3시, 일요일 휴무
위치 일산동구 백마로 195 SK엠시티 1188호
문의 031-931-9301
![]() | ![]() | ![]() | ![]() |
쫄깃쫄깃한 면발에 얼큰한 국물, 틈새라면
학원가에서 꿈을 키우는 학생들이 즐비한 주엽동에 눈물 없이 먹어 볼 수 없다는 ‘틈새라면’이 자리하고 있다. 매운 정도가 보통 라면집과는 또 다른 특색이다. 처음 먹을 때는 너무 매운데 다시 먹으면 그 매운맛의 단골이 된다.
가장 유명한 메뉴인 ‘빨계떡’은 고춧가루와 계란, 떡이 들어가서 ‘빨계떡’이다. 약간 매운맛, 중간 매운맛, 아주 매운맛 3단계로 매운맛의 정도를 고객이 선택할 수 있다. “‘아주 매운맛’은 신라면의 30배가 되는 매운맛입니다.” 오수정(52) 대표가 말한다. 계란이 들어가고 떡이 들어간 ‘계떡’은 청국장 소스가 들어가서 구수하고 부드럽고 개운한 맛이 난다. 빨갛고 떡과 해물이 들어간 ‘빨해떡’은 매콤한 맛과 시원한 해물의 맛이 어우러져 있다. 부대찌개 맛이 그대로 살아있는 ‘빨부대’는 햄과 소시지가 들어가서 학생들이 주 고객이다. 어묵, 떡, 라면을 즐기고자 한다면 ‘빨어묵’이다. 만두, 계란, 떡, 라면을 먹고 싶다면 ‘빨만두’를 선택하면 된다. 치즈, 계란, 떡이 들어간 ‘치즈라면’은 순한 맛을 즐기고자하는 사람들의 메뉴다.
라면국물에 찬밥을 말아먹어야 제대로 먹은 것이다. 그래서 다른 곳과 다르게 찬밥 메뉴가 있다. 찬밥을 더한 세트 메뉴는 찬밥만 추가하면 1,000원인데 여기서 500원이 할인된 가격이다. 다 먹고 나서는 들켜도 전혀 혼날 일 없는 낙서를 할 수 있다. 겹겹이 쌓인 한 쪽 벽면의 낙서 속에 세월의 흔적을 볼 수 있다.
낙서의 내용은 ‘사랑해. 힘내라. 수능 대박! 완전 맛있음’ 등이다. 10년 넘게 ‘틈새라면’을 운영한 오 대표는 “학창시절 라면을 먹었던 아이들이 사회인이 되어 다시 찾아와요. 그래서 자부심을 많이 느끼죠”라고 말한다. 성인이 된 학생뿐 아니라 라면과 낙서를 찾아 연인들이 추억의 장소로 다시 찾아오기도 한다. ‘9년 만에 다시 찾아 왔음’이라고 쓰인 한 메모지에 연인의 낙서가 보인다.
영업시간 평일 오전 10:30 ~ 오후 8:30, 토요일 오전 10:30 ~ 오후 7, 일요일 휴무
위치 일산서구 중앙로 1413 동영빌딩
문의 031-915-9996
![]() | ![]() | ![]() |
![]() |
라면 형과 김밥 동생들, ‘라면브라더스’
‘라면브라더스’는 대화동 레이킨스몰 1층에 위치한다. 상호이름만 들어도 형제라는 의미가 있어서 정을 느끼게 한다. 상호 아래 ‘korean noodles restaurant’라는 영어도 보인다. 뒤쪽으로 계단을 오르면 복층에 조금 더 넓은 공간이 나온다. 내부 인테리어가 밝은 노란색이다. 라면은 12가지 종류로 꽤나 다양하다.
떡라면, 만두라면, 치즈라면, 순두부라면, 오뎅라면 등 이름만 딱 봐도 무슨 주재료가 들어갔는지 쉽게 알 수 있다. 이 중에서 얼큰부대라면은 소시지, 햄, 콩나물, 파, 고추가 들어갔는데 ‘라면브라더스’에서 가장 인기 메뉴이다. 새로운 신메뉴로 순대가 들어간 순대볶음라면과 해물의 시원한 맛이 느껴지는 해물짬뽕라면도 있다. 라면육수는 직접 대표가 만든다.
“최대한 음식의 재료를 좋게 하고 푸짐하게 하려고 해요.” 김선형(49) 대표의 말이다. 여기는 라면 종류도 다양하지만 주먹밥, 김밥, 꼬마김밥 등 밥 메뉴도 다양하다. 특히 꼬마김밥은 아이들에게 인기 메뉴다. 먹을 때마다 쿠폰을 찍어 다 모으면 프리미엄급 원두 아메리카노를 서비스 해준다.
라면을 시키고 만두, 계란, 청양고추 떡, 만두 치즈 등 300원에서 500원을 추가하면 토핑을 넣어준다. 모든 라면의 기본 라면은 신라면으로 만든다. 특이한 것은 양은냄비에 라면을 내 준다. 그 이유는 두꺼운 그릇에 담으면 라면이 빨리 부는데 양은냄비는 빨리 끓고 빨리 식어 라면이 불지 않는다. 매장을 찾는 손님들은 대부분 가까운 곳에서 일하는 사람들인데 김 대표는 고객의 얼굴과 식습관까지 알아 토핑과 매운 정도를 챙겨준다. 김 대표는 앞으로 ‘라면브라더스’가 체인으로 번창했으면 하는 꿈을 비췄다.
영업시간 아침 8시 ~ 오후 8시, 월요일 휴무
위치 일산서구 대화동 2602 레이킨스몰 150호
문의 031-915-5531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