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뜨고 있는 부동산의 핫이슈는 무엇일까? 그 첫 번째가 부동산 경매에 대한 관심의 고조라고 생각된다. 그러나 최근 부동산 경매강의 전문 학원들이 강남지역을 위주로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돈벌이만을 위한 부실한 곳들이 있어 수강생들의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진정한 경매고수들은 타인에게 자신이 알고 있는 실전경매 노하우를 알려주지 않는다. 그렇다면 왜 여기저기에서 경매학원들이 난립하고 있을까? 경매학원을 차려놓고 광고를 해 수강생들을 모집하고 수강료 수입을 호구지책으로 삼고 또한 공동으로 투자를 유치해 수익을 얻기 위한 학원들이 많은 것 같다. 경매공부를 하더라도 절대로 경매강사와 공동투자에 나서면 안 된다. 스스로의 노하우를 체득하여 스스로 판단 하에 투자를 해야 할 것이다.
두 번째 부동산의 핫이슈는 바로 소규모 건축이 아닌가 생각된다. 내 땅에 집을 짓고 싶거나 땅을 취득하여 수익성건물을 소유하고자 하는 욕구가 시장에서 상당한 것이 사실이다. 그런데, 전문지식 없이 건축업자와 계약하여 집을 짓다가는 낭패를 보는 건축주를 주변에서 많이 볼 수 있다. 집짓다가 10년 늙어버리거나 아예 망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200평 미만의 주거용 건축에 대한 법적 제도적 안전장치의 미비가 그 주된 원인일 것이다. 소규모 건축 내지 나홀로 집짓기를 계획하고 있는 분들을 위한 강의는 없을까? 부동산학박사학위 배출의 요람이고 선정릉역 2번 출구에 위치한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에서 경매(초중급, 심화)과정과 소규모건축과정을 진행한다고 하니 관심을 가져 볼 만하다(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평생교육원 검색, 또는 문의 전화 1544-3669)
이 종 보(올에듀넷 부동산 실무 팀장)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