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방, 먹방을 소재로 한 TV 프로그램이 인기를 모으면서 남성 대상 요리 강좌들도 각광받고 있다. 강남서초지역 아버지 요리교실도 그 중 하나. 요리로 일상의 활력을 찾고 가족 간의 공감대를 형성해나가고 있는 아버지들의 달라진 모습. 강남서초 아버지 요리교실 속에서 그 의미를 찾을 수 있다.
강남구 평생학습센터 - 롱런 아카데미 아빠 요리교실
강남구 평생학습센터 롱런 아카데미 ‘아빠 요리교실(수요반)’은 지난 5월 개강했다. 매주 수요일 오후 7시부터 3시간 동안 진행되며 수도전기공업고등학교 내 위치한 롱런 아카데미 요리 실습실에서 강좌가 열린다. ‘된장찌개와 더덕구이’, ‘김치찌개와 야채 계란찜’, ‘함박스테이크와 감자 옥수수 샐러드’, ‘유산슬과 짜사이 무침’, ‘닭개장과 감자채 볶음’, ‘쇠고기 무국과 코다리 간장 조림’, ‘돈부리(불고기&닭고기)와 일본식 야채샐러드’, ‘하몽 메론+뱅쇼+연어 보쌈’으로 수업(요리 주제는 변경될 수 있음)이 진행돼, 다양한 요리를 배워볼 수 있다. 수강료 4만원, 재료비 12만원(별도)이다. 12만원에서 만원은 이제 띄지 않습니다.
●문의 02-3423-5287
●홈페이지 www.longlearn.go.kr
서초구립여성회관 - 요리, 남자의 품격
서초구립여성회관(관장 박현경)은 지난 해 봄부터 개설한 ‘요리, 남자의 품격’ 강좌를 이어오고 있다. 지난 10일 강좌를 개강, 매주 월요일 오후 7시부터 2시간 동안 강좌가 진행된다. 10월 메뉴는 ‘조랭이떡 들깨탕과 오징어 초무침’, ‘고등어조림과 달걀찜’, ‘제육볶음과 무나물’, ‘북엇국과 꽈리고추 찜’ 등이다. 평상시 식탁을 꾸밀 수 있는 밑반찬 메뉴와 별식으로 즐길 수 있는 메뉴 등을 직접 만들어보며 친숙하게 요리를 배울 수 있는 강좌다. 수강료는 월 3만원, 재료비 5만원(별도)이다.
●문의 02-522-0292
●홈페이지 www.women.co.kr
서초여성인력개발센터 - 아버지 요리교실
(사)청년여성문화원 서초여성인력개발센터는 주 1회 ‘아버지 요리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6일부터 2개월 단위로 진행되고 있으며 매주 목요일 오후 6시 30분부터 3시간 동안 진행된다. 요리가 낯선 초보자라도 기초부터 차근차근 배워나갈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갈치조림과 리코타 치즈 샐러드’, ‘소고기 전골과 닭갈비 샐러드’, ‘오징어채 볶음과 우엉 볶음’ ‘대구지리와 고추장 돼지불고기’, ‘캘리포니아롤과 마파두부’ 등을 직접 만들어볼 수 있는 기회다. 일상 요리부터 특별한 날 식탁을 꾸밀 수 있는 메뉴까지 두 달 동안 다채롭게 배울 수 있다. 수강료는 2개월에 9만원, 재료비 8만원(별도)이다.
●문의 02-6929-0011
●홈페이지 http://seocho.seoulwomen.or.kr
서초구아버지센터 - 아빠는 최고 요리사!
서초구아버지센터는 아버지로서 행복한 인생 2막을 준비하는 프로그램을 다채롭게 선보이고 있다. 그 중 눈길을 끄는 것이 바로 ‘아빠는 최고 요리사!’ 강좌다.
이번 강좌는 서미순 ‘사람 살리는 밥상’ 음식연구소 소장이 강사를 맡아 진행하며, 지난 12일부터 매주 수요일 오후 7시에 총 4주 과정으로 진행된다. 10월 강좌는 ‘별미 밥과 밑반찬’을 주제로 복잡하지 않으면서도 그야말로 ‘별미’를 낼 수 있는 메뉴로 구성된다. 수강료는 서초구민 5만원, 이외 지역 7만5,000원이며, 재료비는 별도다.
●문의 02-2155-8400
●홈페이지 www.papa-power.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