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포비아의 시대, 일상을 뒤덮은 화학생활용품의 위협에 친환경 제품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다. 에코 제품을 구매하는 것은 물론이며, 좋은 재료로 자신이 직접 제품을 만드는 사람들도 많다. 웨스턴돔에 위치한 ‘LINDA 캔들’(이하 린다캔들)은 캔들과 퍼퓨머, 샴푸 등 친환경 제품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에코 공방으로 다양한 맞춤형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 가능한 원데이 클래스에서는 드라이플라워 소이캔들, 벌레퇴치 시나몬캔들, 석고오너먼트, 디퓨저, 홈스프레이 등의 제품을 만들어 볼 수 있다. 또한 천연헤어샴푸와 컨디셔너, 버그릴리프밤이나 자운고밤과 같은 천연밤도 제작 가능하다. 원데이 클래스는 1회 차 수업이 60~90분으로 수업 중간 티타임이 포함돼 있다. 전문가 과정은 한국양초공예협회 아로마캔들 지도사범 과정으로 캔들 전문 강사로 활동하길 희망하는 사람들을 위한 과정이다. 총 10회 수업으로 회당 2~4시간 수업이 진행된다. 수업 중 사용하는 재료는 모두 환경부 인증을 받은 것들이며, 만든 제품들은 바로 만들어 바로 가져갈 수 있다.
린다캔들의 이빛나 대표는 “방부제와 화학성분이 대부분인 제품보다는 식물성계면활성제와 아로마 오일로 만들어진 건강한 천연기능성 제품을 추천해드리고 싶다”며 “생활을 건강하게 해주는 실용적인 제품을 직접 만들어보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고 전했다.
린다캔들은 수업 위주의 공방이라 제품이나 재료 판매 등은 하지 않고 있다. 수업은 사전 전화 예약으로 시간을 정한 후 진행한다.
수업료 안내 : 플라워소이캔들, 시나몬캔들 각 29,000원/ 석고방향제 2개 9,900원/ 룸스프레이, 반려동물 스프레이 등 각 100ml 15,000원/ 플라워퍼퓨머 2개 15,000원
위치 : 일산동구 장항동 868번지 A동 1층 175호(웨스턴돔 A동 일산 mbc 바로 옆 건물)
문의 : 031-905-8747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