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연구원 자료에 따르면 2014년 기준으로 수도권에서 전세유입량이 가장 많은 도시가 고양시로 나타났다.(본보 1138호 8면 기사참조) 이는 최근 고양시의 개발호재가 말해주듯 도시자체의 인프라가 발전함에 따른 자연스런 증가도 있겠지만 몇 년째 이어진 전세가 상승으로 인해 서울 등에서 유입된 인구의 영향이 컸을 것이다.
전세 및 월세의 기존 수요에 더해 외부 수요까지 더해지니 고양시의 전세가도 경기도의 평균상승률 이상으로 올라가고 있다. 그리고 전세가가 매매가의 70% 이상에 달하다보니 이참에 아예 주택을 구입하려는 이들도 많다. 하지만 주택 구입을 위해서 어차피 대출을 해야 한다면 이자 부담도 고려해야 한다.
그래서 최근에는 아파트 전세 자금 정도로 바로 매입할 수 있는 빌라들이 주목 받고 있다. 빌라 하면 주차 하기도 불편한 다세대 연립주택이 연상된다. 하지만 원래 서양에서의 빌라는 고급 전원주택을 말한다. 그런 면에서 일산 중산마을에 인접한 성석동의 다울블리스는 도심 속 전원생활을 표방하는 정통 빌라 개념에 부합한다. 다울블리스는 7개동 56세대를 실면적 25∼27py(아파트 기준 34∼36평대)으로 분양한다. 총 방 3개, 화장실 2개, 거실과 부엌에 더해 세탁실 및 창고겸용으로 쓸 수 있는 다용도실로 구성되었다. 이렇게 넓은 실공간으로 분양이 가능한 이유는 아파트일 경우 빠지는 공용면적이 거의 없으면서, 거실과 방 2개에 각각 햇빛이 드는 3bay 구조로 설계했기 때문이다.
거기에 차량으로 일산 도심에 10분, 경의선 탄현역 및 야당역에 5분 이내에 도착하고, 걸어서 5분 거리에 일산도심은 물론 서울, 파주 등과 연계된 버스정류장이 있는 등 교통 접근성도 좋다. 한화 시스템창호, 한샘싱크, 아일랜드 식탁, LED조명이 기본 사양이고, 단지 내 안전을 위해 CCTV까지 설치하였다. 8월 중 입주가 가능하고, 동호수를 선지정할 수 있다.
위치 고양시 일산동구 성석동 1456번지
문의 031-916-8249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