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역 7번과 8번 출구 인근 오발탄 서초점 뒤편에 있는 베이커리 카페 ‘메종 드 쁘띠 푸르’는 제주도에서 먼저 유명해진 빵집으로, 제주도에서 재배한 우리밀, 찰보리 등을 직접 제분 제조해 건강한 맛을 낸다고 한다. 모든 제품에 화학첨가물이나 방부제를 넣지 않고 천연효모가 살아 숨 쉬는 건강한 빵을 매장에서 직접 만들며, 당일 생산한 제품은 모두 당일 판매해 신선도도 유지하고 있다.
한적한 뒷골목에 위치한데다 나무로 가려진 야외테라스가 운치 있어 편안하고 아늑한 느낌을 준다. 매장 내부로 들어서면 우선 많은 종류의 빵과 디저트가 하나하나 예쁘게 진열되어 있어 눈길을 끈다. 한쪽에는 별도의 룸도 마련되어 있어 소규모 모임을 갖기에도 좋다.
샌드위치나 미니 피자 등 간단한 브런치 메뉴에서부터 브리오슈, 타르트, 케이크, 파운드 등 다양한 디저트를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다. 특히 브리오슈(4,000원~5,000원)는 이곳의 인기상품으로 생크림, 초코생크림, 딸기초코, 청포도, 마스카포네 치즈 등 그 종류가 다양하다. 브리오슈 8조각을 모아 하나의 케이크를 만드는 ‘8조각 선물용 세트’는 다양한 종류의 디저트를 맛볼 수 있어서 인기가 있다. 천연재료와 유기농설탕을 사용해 당도가 낮고 재료 본연의 맛과 향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수제 잼(10,000원, 홍차밀크잼, 딸기 등)도 인기상품이다.
위치 서초구 서초대로41길 19
(서초동, 에이스빌딩 1층)
영업시간 오전 8시~오후 10시(주말도 동일)
문의 02-6188-8845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