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년이 넘게 한 자리에서 영어 어학원으로 영어를 굳건하게 책임져온 월드 프랩 영수학원은 수학 프로그램을 정착시키면서 제2의 도약기를 맞고 있다. 원장이하 강사들의 오랜 시간의 노하우가 원생들에게 고스란히 전해지면서 즐겁게 학습을 하는 것을 넘어서서 성적이 수직상승하는 행복을 누리고 있다. 오랜 경험으로 만들어진 성적 향상의 노하우를 들어보자.
초2때 온 학생이 어느 새 고2
‘월드 프랩 영수학원’의 임소영 원장은 학생들과 만나온 경력이 깊고 넓다. 지금의 학원도 한자리에서 16년을 운영하며 수많은 학생들을 만나왔다. 한번 ‘월드 프랩 영수학원’에 들어오게 되는 학생들은 발을 빼 다른 곳에 갈 수 없게 만드는 매력이 학원에 숨어있다. 초등학교 2학년 때 원생이 된 학생이 이제 고등학교 2학년 되 원장과 눈만 마주쳐도 서로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알 정도다. 장기 수강생들이 많다는 이야기는 그만큼 ‘월드 프랩 영수학원’이 믿고 의지하며 다닐 수 있는 곳이라는 것을 보여주는 증거다.
개개인을 장단점을 밀착 관리하는 시스템
원장과 강사들은 학생들이 보다 쉽게 학습 역량을 키울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기 위해 애쓴다. 수업시간에 과제 체크는 말할 것도 없고 과제에 대한 피드백을 바로 그날 해결할 수 있도록 한다. 원생들 개개인의 취약점을 살펴 내용을 보충해주기도 하고 과제의 양을 조절해 주고 있어 자신에게 꼭 맞는 학습량을 찾아간다. 학습적인 요소뿐만이 아니라 공부만 하는 요즘 학생들에게 부족한 인성적인 부분도 지도하고 있다. 바른 태도와 습관을 잡아주면서 원생들이 즐겁게 서로 배려하는 법도 알려주고 있어 강의실에서는 늘 웃음꽃이 끊이지 않는다.
영어의 기본 원리를 따지는 수업
‘월드 프랩 영수학원’은 오랜 시간동안 영어 어학원으로 운영했던 노하우를 살려 영어 학습에 확신을 가지고 지도하고 있다. 영어도 모국어처럼 익히는 과정과 학습으로 익히는 과정을 병행 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한 임원장은 영어의 기본적인 원리를 따져가면서 차근차근 익히는 훈련이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학년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어휘 시험을 철저하게 진행해 배운 단어에 관련한 부분은 확실하게 알고 넘어갈 수 있도록 한다. 초등 3~4학년이 되면 영어 일기를 쓰게 되는데 어순도 채우고 어법도 알게 되며 어휘를 늘려가는 효과가 있다. 한 예로 초2 때 등록해서 2015년도 대입 수학능력 시험에서 영어 만점자가 2명이 나왔다고 한다.
많은 학원들이 선택한 알파 영어 논술 교재 개발
‘월드 프랩 영수학원’에서는 보다 효율적인 영어 학습을 해 내기 위해 연구를 거듭하다가 ‘알파 영어 논술’ 교재를 개발해 냈다. 출판사까지 따로 차려서 오랜 시간동안 공을 들여 만들어 냈는데 반응이 좋아 다른 여러 학원들이 학습 교재로 채택해 사용을 하고 있다. ‘알파 영어 논술’의 장점은 문법으로서 만의 영어가 아니라 몸에 익힌 말을 어순으로 체화해 영어를 쉽게 익힐 수 있도록 돕는 것에 있다. 어순이 저절로 체화되면서 말하기나 글쓰기 훈련이 자연스럽게 이뤄지는 교재다. 또한 문장을 만들어 내는 훈련도 복잡하지 않고 쉽게 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학생들은 영어로 문장을 만들어 내고 글을 써 내려가는 것이 두렵지 않다. 한 달에 한번씩 ‘월드 프랩 영수학원’의 원생들은 모두 영어로 스피치 하는 시간을 갖는다. 자신이 정한 주제를 조사하고 정리하고 원고까지 써서 다른 원생과 강사들 앞에서 발표하는 시간이다. 많은 사람들 앞에서 영어로 말하는 훈련을 통해 영어 자신감도 키우고 자신의 실력도 체크해 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다.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는 수학수업
수학학원을 다니고 있는데도 성적이 오르지 않는 것은 수학문제를 학생이 푸는 것이 아니라 강사가 앞에서 모두 풀어주는데 문제가 있다. ‘월드 프랩 영수학원’에서는 수학 문제를 풀 수 있는 문제 해결 능력을 키워나가는 훈련을 꾸준히 하고 있다. 학생들이 생각을 거듭하고 문제를 풀어나갈 수 있게 하고 문장제 문제나 어려운 난이도의 문제들을 깊이 생각하면서 풀어나갈 수 있게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강사들과 학생들이 서로 믿고 존중하면서 수학을 공부하고 있어 과제의 수행율도 높고 수업 분위기도 학년이 올라갈수록 더 좋아지고 있다.
SNS로 학부모들과 소통
원생이 되면 모든 학생들은 임 원장의 컨설팅을 받고 특별 관리를 거쳐 각 반에 배치가 된다. 학원 생활에 익숙하지 않은 학생들을 배려하면서 학습태도나 여러 가지 학습적으로 부족한 부분을 채우는 시간을 가지면서 적응을 돕는다. 또한 SNS를 통해 한 달에 한 번 있는 스피치 대회나 그밖에 학원소식들을 사진과 영상까지 올리면서 학부모들과 끊임없는 소통을 하고 있어 환영받고 있다. 학생들의 인성도 채우고 꾸준히 성적도 끌어올리면서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행복한 학원이라는 환상적인 미션을 수행하고 있는 ‘월드 프랩 영수학원’의 문을 두드려 보자.
문의 02-2652-3035
주소 양천구 신정동 1052-11 2층
박선 리포터 ninano33@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