찌는 듯 한 무더위 속으로 여름이 한창이다. 시내에서 더위를 피해 시원한 곳으로 떠나는 인파들도 있지만, 시내에서 가까운 피서지는 어디일까. 부천 시내를 중심으로 방학을 맞아 가족과 함께 더위를 피할 수 있는 곳들을 찾아보았다.
< 도심에서 알뜰 피서 즐기기1…중앙공원 무료 ‘물놀이장’
올여름은 꽉 막힌 도로와 인파로 뒤덮인 휴가지 대신 도심 속에서 알뜰 피서를 즐기는 건 어떨까. 부천에는 중앙공원 야외 물놀이장을 비롯해 천문과학관, 식물원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피서지가 있다.
먼저 부천 중앙공원 야외 물놀이장이 지난 7월 23일 문을 열었다. 무더위가 기승을 부렸던 지난 주말 이틀 동안 1천여 명의 시민들이 물놀이를 즐겼다. 부천시에서는 중앙공원의 기존 분수대 공간을 정비하고, 야외 물놀이장을 만들었다. 전체면적은 600㎡. 한 번에 약 250여 명까지를 수용할 수 있는 규모이다.
물놀이장은 최대 수심 45cm이다. 따라서 수영실력이 부족하거나 유아들도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 물놀이도 즐기면서 쉴 수 있는 휴식공간도 마련된다.
물놀이장 인근에는 그늘막, 탈의실, 이동실 화장실 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갖춰져 있다. 공원 내 울창한 나무숲에는 부모들의 휴식공간을, 어린이들에게는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또 기존 운영하고 있는 ‘점핑분수’도 어린이들에게 인기 만점이다.
중앙공원 무료물놀이장 이용대상은 초등학교 3학년 이하의 어린이들로 영유아는 반드시 보호자와 함께 입장해야 한다. 물놀이장은 오는 9월 4일까지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무료로 운영된다. 우천 시에는 문을 닫는다.
< 도당공원 피크닉장 물놀이장
도당공원 피크닉장에 마련된 물놀이장도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지난달 30일 문을 연 도당공원 물놀이장에는 물놀이를 할 수 있는 워터슬라이드 미끄럼틀 시설과 조형분수 등 다양한 물놀이 시설들이 있다.
물놀이장에는 물놀이도 즐기면서 쉴 수 있는 휴식공간인 그늘막과 탈의실, 이동실 화장실 등 다양한 부대시설도 갖춰져 있다. 또 공원 내 울창한 나무숲은 부모들에게는 휴식공간을, 어린이들에게는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이용대상은 만 3세부터 초등학교 3학년 이하의 어린이들로 영유아는 반드시 보호자와 함께 입장해야 한다. 중앙공원 물놀이장은 수영복, 수영모를 착용해야 입장이 가능하다. 도당공원 물놀이장은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무료로 운영된다. 오는 9월 4일까지 운영할 예정이며 우천 시에는 쉰다.
< 바이러스특별기획전 - 인천학생과학관
인천학생과학관이 재개관 기념으로 바이러스 특별기획전을 연다. 인천학생과학관은 국립과천과학관과 공동으로 ‘VIRUS STORY(바이러스 이야기)-바이러스, 너는 누구지?’란 주제로 오는 10월 2일까지 인천학생과학관의 특별전시관에서 기획전시회를 마련했다.
전시물들은 지난해 12월부터 금년 2월까지 국립과천과학관에서, 4월부터 6월까지 국립광주과학관에서 전시했던 바이러스 관련 전시물이다. 이번 전시회는 최근 사회적 이슈로 주목받는 바이러스에 대해 학습하고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과학관 협력 네트워크를 통해 국립과학관에서 전시했던 수준 높은 과학 전시물을 가까이에서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과학문화를 확산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바이러스 특별기획전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인천교육과학연구원 홈페이지(http://www.ienet.re.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125m의 즐거움 - 인천대공원 물썰매장
새로 개통된 인천지하철 2호선을 타고 가면 인천대공원을 손쉽게 찾아갈 수 있다. 인천대공원에서는 방학을 맞아 사계절 물썰매장·물놀이장을 개관하고 이용객을 맞고 있다.
인천대공원 물썰매장의 코스는 125m. 시원한 물줄기를 맞으며 물썰매를 즐길 수 있으며 물놀이장도 2곳(유아용, 성인용)으로 나뉘어, 물썰매와 함께 신나는 물놀이도 만끽하도록 했다.
인천대공원 사계절 썰매장은 여름시즌인 7월 9일부터 8월 21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오후 6시까지, 금·토요일은 오후 7시까지 1시간 연장 운영되며, 이용요금은 어린이 4천원, 청소년 5천원, 일반 7천원, 단체 30인 이상은 20% 할인 혜택도 있다.
인천시설관리공단에서는 물썰매장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해 무빙워크, 탈의실, 샤워실, 휴게실, 식당·매점 등의 시설을 갖췄다. 인천대공원 물썰매장 이용시는 정문 주차장 보다는 동문 만의골 방향 주차장을 이용하는 것이 편리하다.
문의 032-465-1524
< 그라운드캠핑 - 부천종합운동장 주경기장
부천FC1995가 오는 13일과 14일 양일간 부천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부천FC1995-부천FC사회적협동조합과 함께하는 2016 축핑 페스티벌’ 행사를 진행한다.
‘부천FC1995-부천FC 사회적협동조합과 함께하는 축핑 페스티벌’은 부천FC1995가 이번 시즌 처음으로 진행하는 그라운드 캠핑 행사로, 부천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행사 당일 창원에서 벌어지는 부천FC1995-경남FC와의 원정 경기를 전광판으로 함께 보며 부천의 승리를 기원하는 응원전으로 열린다.
뿐만 아니라 전문 MC와 함께하는 레크레이션과 함께 축구클리닉, 유소년 축구대회, 아버지 축구대회와 같은 축구페스티벌과 가족 명량 운동회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또한 경기 종료 후에는 전광판으로 영화를 상영할 예정이다.
이번 캠핑 행사는 부천FC사회적협동조합 조합원을 대상으로 20가족의 신청을 받는다. 팀당 최대 4명까지 신청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팀 모두에게 기념품과 식사 및 음료가 제공된다.
또한 이번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부천FC1995 홈페이지(http://www.bfc1995.com/)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문의 032-655-1995
< 별 볼일 있는 부천… 부천천문과학관 개관
도심에서 별자리 등 천체를 관측할 수 있는 부천천문과학관이 지난 8월 1일 정식 개관했다. 부천천문과학관은 천체망원경을 활용해 달과 행성을 비롯한 천체를 관측할 수 있는 ‘천체관측실’과 우주를 이해하는 ‘전시실’, 별과 우주 탐구의 기초과정을 체험하고 학습할 수 있는 ‘교육실’로 구성됐다.
관측관 앞마당의 잔디마당에서는 다양한 천문교육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또 관측관 주변은 전망 데크와 바람의 언덕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