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현동 올림픽 스포츠센터 맞은편에서 발견한 망개떡 전문점. 5시도 안된 시각에 내걸린 준비된 수량이 모두 소진되었다는 안내문이 처음 듣는 ‘망개떡’의 정체를 궁금하게 만들었다. 세 번의 헛걸음에 이어 이른 오전에 방문하고서야 맛 본 망개떡. 기대 이상의 맛을 내는 망개떡이 있는 이곳에는 전통과 현대의 맛과 멋을 간직한 떡과 그것을 빚는 젊은이들의 열정이 가득했다.
경상남도 의령의 전통 떡인 망개떡은 꽃봉오리 모양으로 빚은 떡을 천연 방부제인 망개 잎으로 감싸 놓아 여름에 먹어도 걱정 없다. 먹기에 아까운 비주얼을 가진 망개떡은 은은한 망개 잎 향과 함께 쌀알이 씹히는 식감, 달지 않고 담백한 팥소의 궁합을 즐기다보면 손을 멈출 수 없다. 이것이 바로 전통 떡에 젊은 감각을 덧입힌 ‘미소향’ 떡의 특징이다.
방부제, 색소, 향료를 넣지 않고 매일 신선하고 좋은 재료로 당일 빚어 당일 판매를 원칙으로 맛을 지키고 있는 ‘미소향’의 떡은 오감을 만족시키는 것은 물론 떡에 대한 호기심까지 선사하고 있다. 망개떡 맛이 입소문나면서 ‘미소향’을 찾는 분당 고객들의 수가 점점 증가하게 되었고 이들을 위해 넉 달 전 분당 직영점을 오픈했다고 한다.
망개떡 외에도 연잎으로 감싸 자연의 멋을 더한 ‘연잎약식’, 재료의 풍미가 가득한 ‘녹두말이’, ‘흑임자 떡’과 ‘쑥굴레 떡’, 전통의 맛과 현대인의 입맛을 모두 충족시키는 ‘수제 찹쌀떡’, ‘팥버무리’, 그리고 ‘오메기 떡’, 고소한 아몬드와 쫀득한 떡이 최고의 궁합을 자랑하는 ‘아몬드 떡’과 짭조름한 치즈와 달콤한 사과가 어우러진 ‘치즈사과떡’이라는 새로운 맛까지 준비된 ‘미소향’에는 떡과 잘 어울리는 전통식혜, 호박식혜, 오미자 식혜도 맛볼 수 있어 더욱 좋다. 방문하기 전, 전화예약으로 수량 확보를 해야 한다는 번거로움만 잊지 않는다면 방학 맞은 아이들의 간식은 물론 휴가철 방문한 부모님께 드리는 최고의 선물이 되어줄 것이다.
위치: 중앙공원로 40번길 4 현대카스올림픽 골프파크 119호
문의: 031-708-4488(일요일은 휴무)
이경화 리포터 22khlee@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