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호선 수서역에서 개포동 방향으로 조금 걷다보면 다양한 식당들과 카페들이 운집해 있는 궁마을에 다다른다. 큰 길 가 쪽으로 최근 리뉴얼 공사를 마치고 새롭게 모습을 드러낸 ‘수서 골목냉면’이 자리하고 있다. 무더운 날씨 탓인지 가게 앞에는 제법 많은 사람들이 늘어서 있고, 입간판에는 ‘물냉면 비빔냉면 5,500원’이라고 쓰여 있다.
실내 인테리어는 시골 정취가 물씬 풍기는 정겨움을 주제로 한 콘셉트로 꾸몄다. 또 안쪽 벽면에는 ‘우리네 골목길 수서동 궁마을’이란 제목과 함께 궁마을의 역사와 모습이 담긴 흑백사진들이 붙어있다. 43평 크기에 80여석 규모이며 혼자 온 손님들을 배려한 붙박이식 1인 테이블도 있다.
냉면의 매운맛을 단계별로 구분해 놓은 표지판이 특이하다. 보통 맛부터 1,2,3등급까지 매운 정도를 조절할 수 있도록 했다. 지인 10여명이 아이디어를 모아 함께 시작했다는 ‘골목냉면’은 전국에 10여 군데 매장을 두고 있다. 물냉면, 비빔냉면 외에도 쫄깃쫄깃 감칠맛 나는 명태회 냉면(8,000원)과 특제소스와 특등급 생고기를 직접 두드려 숙성시켜 만든 수제돈가스, 저칼로리 웰빙음식인 비빔밥, 양지머리로 국물을 낸 장국밥 등이 있다. 가격은 5,500원~6,000원 선. 또한 사이드메뉴(3,000원)에는 만두탕수와 갈비만두 등이 있으며 모든 메뉴는 포장이 가능하다.
위치 강남구 광평로 232 (수서역 6번 출구)
영업시간 오전 11시~오후 9시 30분
(명절 당일 휴무)
주차 대리주차 가능
문의 02-451-7158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