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청소년수련관 부천여성청소년재단에서는 방학을 맞아 오는 8월 8일부터 12일까지 시내 중학교 1학년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진로교육 ‘꿈길에서’를 진행한다.
청소년진로교육 꿈길에서는 부천시 보조금 사업의 일환으로 중학교 진로교육의 목표인 긍정적 자아개념 강화와 대인 관계와 의사소통능력 향상 및 자신의 관심분야의 진로․직업에 대한 다양한 탐색과 분석을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적합한 진로․직업을 탐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진로교육의 일정은 1일차 자기에 대한 이해, 2일차 관점 바꾸기 및 가치관 탐색, 3일차 홀랜드 간이 검사 및 해석, 4일차 진로 로드맵 및 직업워크체인 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청소년 진로교육의 마지막 강의날인 5일차에는 참가 청소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녀에 대한 이해와 학부모가 알아야 할 진로에 대한 인식을 전하는 시간으로 마련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자녀들에게 왜곡된 진로교육과 주입식 체험을 제공하기 보다는 청소년 스스로 자신의 진로를 위해 적절한 계획을 수립해 실천하는 것을 지지해주는 길동무의 역할을 이해하는 시간으로 마련된다.
참가신청은 8월 2일까지이며 선착순으로 마감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http://youth.bcf.or.kr)를 참고하면 된다.
문의 032-325-4300
김정미 리포터 jacall3@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